캐딜락 CT5-V, CT5-V 블랙윙
부분변경 모델 공개
본격 생산은 올 여름 시작
캐딜락은 V-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CT5 부분변경 모델 기반 2025년형 CT5-V와 CT5-V 블랙 윙을 선보인다.
미래지향적인 캐딜락 신형 CT-V
신형 CT5-V 및 CT5-V 블랙 윙은 CT5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더욱 현대적이면서 스포티한 외모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전면부는 방패 모양 라디에이터 그릴과 캐딜락 엠블럼을 중심으로 현대적인 감각으로 연출한다. 더불어 세련된 주간 주행등과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앞뒤 범퍼에는 유광 블랙 포인트를 적용해 차량이 더욱 낮고 폭넓어 보이게 한다. 바퀴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서머 타이어와 19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이 장착된다.
휠은 드리프트 메탈릭, 스페이스 메탈릭, 타이푼 메탈릭 등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 개인 취향에 따른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고급 모델인 블랙 윙은 고유 에어 덕트와 메쉬 그릴 등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
CT5는 인테리어 구성이 이전 세대 차량처럼 느껴져 비판을 받아 왔다. 신차는 이 점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최신 캐딜락 모델에 버금가는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도입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PDR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출력, 부스트, 토크를 보여준다. 이외에 다이노 그래프, G-포스, 타이어 온도, 엔진 상태 등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해 보여줄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지도, 플레이스토어 등을 포함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해 기능성이 대폭 강화됐다.
고성능 모델에 걸맞게 다양한 카본 액세서리와 카본 스플리터를 선택할 수도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기능,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시트 옵션이 제공되며 고품질의 AKG 오디오 시스템도 탑재된다.
블랙 윙 모델에는 1열 통풍 시트,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 등이 추가로 제공되며 안전 사양으로는 슈퍼 크루즈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탑재된다.
CT5-V 블랙윙, 최고출력 677마력 달성
CT5-V 모델은 3.0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365마력, 최대토크 55.8kg·m를 달성한다.
CT5-V 블랙윙 모델은 6.2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무려 최고출력 677마력과 최대토크 91kg·m를 자랑한다. 이 모델에는 선택에 따라 10단 자동 변속기 또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할 수 있다.
CT5-V와 CT5-V 블랙윙 신형 모델은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서 첫 선을 보인다. CT5-V 블랙윙은 특히 이 레이스에서 공식 세이프티카로 활약한다.
이들 차량의 본격적인 생산은 올 여름에 시작되며 제작은 미국 미시간주에 위치한 랜싱 그랜드 리버 어셈블리 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