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이 안 멈춰요”..K-푸드, 미국 이어 일본서도 들려온 반가운 소식

도쿄 시부야에 매장 문 연 맘스터치
한국 버거 맛 보러 아침부터 오픈 런
치킨 종주국 미국 또한 한국 치킨 앓이 중
k-푸드
출처 – BBQ / 맘스터치

“앞으로 제 인생 치킨은 여기입니다”

“평범한 식당들 사이 이곳을 알아내 감사합니다”

전세계에 퍼져나가있는 한식 브랜드인 맘스터치, BB.Q치킨의 고객 후기이다.

최근 국내에서 1400호점을 돌파한 맘스터치가 이제는 일본으로 무대를 점차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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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맘스터치

지난해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맘스터치는 시부야구에 첫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개설했다.

이 매장은 지난 16일 처음으로 공식 개장했으며, 공식 오픈 전날인 15일 저녁 10시부터 많은 고객들이 몰려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다. 개점 첫 날에만 약 3500명의 방문객이 있었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약 2300명으로, 1분당 3.3명 꼴로 매장을 찾았다. 이는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보다 약 46% 증가한 수치다.

지난 일주일 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싸이버거’로, 모든 조리 과정을 매장에서 직접 수행하는 수제 방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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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맘스터치

특히 치킨 메뉴 중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매콤달콤한 특제 양념소스를 사용한 ‘맘스양념싸이순살’이 가장 많이 팔렸다.

BB.Q 또한 미국에서 맹위를 펼치고 있다. 

BBQ는 미국 내 주요 지역으로의 영업 확장을 진행 중이며, 뉴욕 맨해튼 32번가를 시작으로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하와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미시간주와 오하이오주에 이어 앨라버마주에도 매장을 개설했다. 이로써 2006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로, 17년 만에 미국 전체 50개 주 중 절반이 넘는 26개 주에 매장을 확장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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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BBQ

BBQ 윤홍근 회장은 “치킨은 원래 미국에서 유래한 음식이지만, 우리는 이를 한국적인 맛으로 발전시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제 K치킨은 정통 한식의 일부가 되었다.”라고 자부심을 표했다.

윤 회장은 또한 치킨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성공의 비결로 “한국적인 ‘맛’을 유지하면서 현지에서는 맛볼 수 없는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치킨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2000년에 치킨대학을 설립했다고 밝히며, 이곳에서 30여 명의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약 1500가지의 치킨 요리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한국 치킨의 위상을 들은 네티즌들은 “우리는 어릴 때부터 질리도록 먹었는데 아직도 안 질리는 거 보면 대단한 음식이다”, “가격이 문제지 원래부터 맛은 있었다”, “한국의 엄청난 치킨집 경쟁 속에서 탄생한 맛인데 맛 없으면 이상한 거죠”, “외국 나가서 치킨 먹어보면 한국 치킨 진짜 생각난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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