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괜찮은데?”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의 합리적인 가격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
2.5 터보, 1.6 터보 하이브리드 두 가지 옵션 제공
럭셔리한 스타일, 독특한 외형의 테일게이트

16일, 현대자동차는 싼타페의 완전히 새로운 모델인 디 올 뉴 싼타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신형 싼타페는 넓은 테일게이트와 독특한 스타일,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 다채로운 편의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차량은 가솔린 2.5 터보와 1.6 터보 하이브리드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시작 가격은 3,546만 원 부터이다.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양방향 멀티콘솔,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기능 탑재

외관 측면에서, 신형 싼타페는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긴 휠베이스, 그리고 넓은 테일게이트로 독특한 외형을 자랑한다.

전면과 후면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H’ 로고가 돋보이며, 21인치 휠, 좌우 C필러의 히든타입 핸들, 리어 스포일러 등이 더해져 볼륨감을 강조했다.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는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설계 덕분에 신형 싼타페는 0.29Cd의 뛰어난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

테라스 콘셉트를 따른 대형 테일게이트는 개방감을 극대화시키며, 트렁크 공간은 VDA 기준으로 725ℓ에 달한다.

차량 내부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 양방향 멀티 콘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자외선 살균 트레이 등이 탑재되었다.

또한, 디지털 센터 미러, 무선 OTA 업데이트, 내장 캠, 220V 인버터, 지문 인증, 디지털 키,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USB C타입 충전 포트, 전방 충돌 방지 및 차선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직접 감지 스티어링 휠 등의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신형 싼타페의 트림별 세부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익스클루시브는 3,546만 원, 프레스티지는 3,794만 원, 캘리그래피는 4,373만 원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버전의 경우, 1.6 터보 익스클루시브는 4,031만 원, 프레스티지는 4,279만 원, 캘리그래피는 4,794만 원으로, 이는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세제 혜택 적용 전 가격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조형기

“아빠 때문에”..음주 뺑소니로 집행유예 받은 국민 배우, 두 아들 의외의 근황에 ‘깜짝’

더보기
김재중

“이러니 잊혀질 수 없죠!”..군복 벗은지 8년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다는 훈남 연예인, 대체 왜?

더보기
이제니-1

“90년대 손연재?!”…만 15세에 데뷔한 미녀 배우, 갑자기 미국으로 떠난 이유에 ‘깜짝’

더보기
더글로리-김건우

“연기과 수석에 넷플릭스 1위 찍었는데도”…씁쓸한 사연 공개한 훈남 배우에 누리꾼 ‘울컥’

더보기
유일한

100년 전 이역만리에서 숙주나물 팔아 ‘대박’ 터뜨린 한국인 청년, ‘그의 정체는 과연?!’

더보기
한상궁

“한상궁, 자네가 이럴 줄은 몰랐네”…갑자기 사라진 명품 배우, 교수님 되어 나타난 깜짝 근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