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휠 전문 제조사 ‘다이맥 휠’.
현대차와 파트너쉽 체결하고 카본 하이브리드 휠 생산
영국의 유명 휠 제조 전문 기업 다이맥 휠(Dymag Wheels) 현대차의 고성능 N 라인 전용 카본 하이브리드 휠을 생산하기 위해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현지 시간으로 28일에 발표했다.
이 카본 하이브리드 휠은 알루미늄과 탄소 복합재를 활용해 스포크와 림을 제작하여 강성과 경량화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티타늄 볼트가 사용되는데, 복합 소재의 활용은 휠의 전체 경량화와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가져온다.
현대차 N 전용 카본 하이브리드 휠, 일반 휠보다 최대 50% 가벼워
카본 휠은 전기차의 배터리 탑재로 인한 공차 중량의 부담을 줄이고, 회전 무게를 낮춤으로써 핸들링 및 선회 능력 등이 개선되어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현대차의 N 전용 카본 하이브리드 휠은 일반 휠에 비해 최대 50% 가볍다고 다이맥에서 밝혔다.
다만, 소재가 고가라서 부담이 크다 보니, 주로 초고가 고성능 차량이나 경주용 차량에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카본 하이브리드 휠이 현대차 N 라인의 어떤 모델에 적용될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최근 영국에서 개최된 2023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다이맥은 N 퍼포먼스에 카본 하이브리드 휠의 프로토타입 적용을 공개했으며, 추후 공급 내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현대차 N 라인에 이러한 카본 하이브리드 휠이 적용되면, 슈퍼카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이러한 기술이 고성능차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