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보다 예쁜데 “가격은 더 싸”…드디어 한국 땅 밟은 쿠페형 SUV

쿠페형 디자인 순수 전기 SUV
한 번 충전으로 434km 주행
보조금 적용 시 4500만원대
Volkswagen ID5 May release
ID.5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가 쿠페형 전기 SUV ‘ID.5’의 고객 인도를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ID.5는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ID.4에 이은 두 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성능,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유려한 쿠페 디자인에 최대 434km 주행…가격은 더욱 매력적

Volkswagen ID5 May release (2)
ID.5 (출처-폭스바겐)

ID.5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쿠페형 SUV로, 차체 앞쪽부터 우아한 곡선을 그리며 차체 뒤쪽으로 이어지는 유려한 루프 라인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이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을 강조한다.

특히 유선형의 쿠페 루프 라인과 리어 스포일러는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해 0.26의 낮은 공기저항계수(Cd)로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실현했다.

전면부는 3D 허니콤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와 윙렛 디자인이 적용돼 강렬한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와 블랙 루프의 조화, 실버 스트립이 이어지는 필러 라인으로 도심형 SUV 다운 매력을 강조하고 있다.

강력한 성능과 넉넉한 실내 공간…프리미엄 편의사양 ‘풀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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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5 (출처-폭스바겐)

스포티한 쿠페형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ID.5는 2,765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에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거주성을 강화하는 등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트렁크 용량은 기본 549ℓ, 2열 시트 폴딩 시 1,561ℓ에 달해 레저 활동이나 일상적인 트렁크 활용에도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영구자석 로터와 개선된 스테이터 및 고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인버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286마력(PS), 최대토크 55.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 6.7초라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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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5 (출처-폭스바겐)

또한 82.836kWh 용량의 고효율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복합 434km(도심 460km / 고속 40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효율은 복합 5.0km/kWh(도심 5.3km/kWh / 고속 4.6km/kWh)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최대 175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해 약 2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히터’ 기능이 적용돼 주변 환경 및 기온에 상관없이 배터리 충전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올인원’…5월부터 본격 고객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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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5 (출처-폭스바겐)

ID.5는 실내 중앙에 12.9인치 ‘디스커버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과 빠른 반응성을 제공하며, 디스플레이 하단에 위치한 ‘일루미네이티드 터치 슬라이더’로 야간에도 편리하게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시스템’, ‘프론트 어시스트’, ‘이머전시 어시스트’ 등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돕는 첨단 주행 보조 기능 ‘IQ.드라이브’가 탑재됐다.

여기에 어두운 밤길에서 최상의 시야를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도 기본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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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5 (출처-폭스바겐)

이 외에도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모리·마사지·열선 기능을 지원하는 ‘앞좌석 에르고 컴포트 시트’, ‘3-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전동식 파워 트렁크 및 트렁크 이지오픈&클로즈’,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등의 프리미엄 편의사양도 두루 갖췄다.

한편 ID.5의 국내 판매 가격은 6,099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ID.5 출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특별 구매 보조금 200만 원 가량과 국고보조금 215만 원,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서울시 기준 4,500만 원대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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