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급 SUV “4년 만에 확 바뀌었다”…실내 디자인 본 아빠들 ‘깜짝’ 놀란 이유

12.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로 첨단화 추구
지문 인식 시동, 원격 잠금 등 도난 방지 강화
최대 415마력 파워트레인 탑재한 오프로드 명가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토요타가 실내 디자인 변화와 첨단 기술이 적용된 대형 SUV, 신형 랜드크루저 300시리즈를 공개했다.

신형 랜드크루저 300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시동 버튼 등 최신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됐으며, 개선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그대로, 실내는 첨단화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2)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신형 랜드크루저 300시리즈의 외관 디자인은 지난 2021년 8월 출시된 오리지널 모델과 비교해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그러나 여전히 견고하고 강인한 오프로더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상당한 변화를 발견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대형 디스플레이의 탑재다. 기존 소형 스크린을 대체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됐다.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3)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편리하게 차량 정보를 확인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게 됐다. 다만, 보급형 모델의 경우 7인치 버전을 제공한다.

또한 지문 인증 시동 버튼,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 전동 조절식 스티어링 휠 등 첨단 편의 사양이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특히 일본에서 가장 많이 도난당하는 차량으로 집계된 이력이 있어, 토요타는 도난 방지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4)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내 차 시동 잠금’ 기능을 통해 소유자는 스마트폰으로 엔진을 원격 잠금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도난을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첨단 안전 시스템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5)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신형 랜드크루저 300시리즈는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제공된다. 3.5리터 가솔린 V6 트윈터보 엔진과 3.3리터 디젤 V6 트윈터보 엔진이 그것이다.

가솔린 모델의 최고출력은 415마력, 최대토크는 66.3kgm을 발휘하며,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309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두 엔진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과 조합되어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6)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안전 시스템도 크게 개선됐다. 일본의 최신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자전거 운전자들을 위한 인식 범위가 확대된 충돌 피해 완화 제동 시스템(CMBS)을 기본 제공한다.

가격은 일본 기준 525만2500엔(한화 약 5,1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트림인 GR 스포츠의 경우 813만6800엔(한화 약 7,930만 원)으로 책정됐다.

한편, 토요타는 현재 랜드크루저 300시리즈의 기존 수주잔고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신규 주문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상태다.

Toyota Unveils New Land Cruiser (7)
랜드크루저 300 시리즈 (출처-토요타)

이는 높은 인기로 인한 생산 대응 능력 문제로 보이며, 추후 생산 라인이 안정화되면 다시 주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