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기반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공개
레드 머드 플랩 등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
토요타가 크라운 랜드스케이프(Landscape)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하는 이 스페셜 에디션은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전용 서스펜션, 18인치 휠, 레드 머드 플랩 등을 갖추고 있다. 일본 시장 한정 올해 12월까지만 생산된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최저지상고 25mm↑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아웃도어 콘셉트카를 양산화한 모델이다. 기본이 되는 크로스오버 대비 최저지상고를 25mm 높여 장애물 회피와 험로 주행 능력을 개선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18인치 휠과 245/60 올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해 독특한 외관을 완성했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의 측면에는 블랙 컬러 볼트 연결식 펜더가 추가된다.
또한 레드 머드 플랩, 후면 견인 고리 및 안개등, 카키 외관 컬러와 같은 아웃도어 콘셉트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다. 실내 대시보드에는 골드 컬러 ‘Landscape’ 레터링이 각인돼 있다.
실내는 전용 블랙 레스터 색상과 금색 랜드스케이프 마크가 레이저로 각인돼 특별함을 더한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기어 노브는 기존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과 같다.
랜드스케이프 가격은 약 6,100만 원
토요타는 이번 개선 작업을 통해 고급 모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다양한 기능들을 일반화했다. 핸즈 프리 파워 트렁크 리드, 이지 클로저, 칼라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 편의 기능이 “RS”, “Z”, “G”, “X” 등 4개 등급에 모두 제공된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Z” 등급에는 고급 안전 장비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기본 탑재하고 후석 쾌적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한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본 모델과 동일하다.
2.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고출력 수냉식 리어모터 E-Four 어드벤스드 시스템,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 등을 갖춰 최대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46.9kg.m를 제공한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시작 가격은 440만 엔(약 3,920만 원)이다. 스페셜 에디션인 “랜드스케이프”는 685만 엔(약 6,100만 원)에 판매된다.
쏘나타 코나 합친 카피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