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계약 잠깐만요”..르노가 준비한 역대급 SUV, 디자인 이거 실화?!

르노코리아 반등 이끌 ‘오로라 1’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첫 공개
르노코리아 오로라 1 디자인
싱유에L/출처-지리자동차

르노코리아의 신형 SUV 오로라 1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차량은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를 통해 처음 선을 보인다.

중형 하이브리드 SUV로서 싼타페, 쏘렌토와 경쟁하게 되는 오로라 1의 출고는 8월로 예정돼 있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1 생산 준비

28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부산에서 열리는 모빌리티쇼를 통해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려 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1 디자인
오로라 1 예상도/출처-구기성 스튜디어

6월 초와 7월 초에는 르노코리아 부산 공장 생산 설비의 대대적 개조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오로라 1 프로젝트의 생산 준비를 위한 것으로 르노코리아는 최근 로고 변경 및 영업망 확장을 위한 세일즈 어드바이저(SA) 공개 모집을 하며 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르노그룹의 CEO 파블리스 캄볼리브가 최근 한국을 방문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직접 점검한 오로라 1은 그룹 차원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량이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1 출시
싱유에L(왼), 오로라 1 예상도(오)/출처-구기성 스튜디어

신차 출시로 판매 부진 타개 기대

르노코리아는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신차 출시가 절실한 상황이다. 올해 르노코리아의 내수 및 수출을 포함한 월별 판매량은 1월 1871대, 2월 6877대, 3월 7133대, 4월 1만572대로 총 2만6453대에 달한다. 지난해 총 판매량인 10만4276대는 2004년 이후 최저치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오로라 1이 르노코리아에게 반등 기회를 제공할 핵심 모델로 평가한다. 타 경쟁 브랜드들이 신차 출시로 부진을 만회한 것처럼 오로라 1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흥행 성공 여부에 따라 르노코리아는 KGM 토레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등 최근 출시된 차량들과 같은 신차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외관 디자인 일부 공개

오로라 1과 관련된 정보 중 공개된 건 외관 디자인 일부분뿐으로, 중국 지리자동차의 중형 SUV 싱유에L(수출명 몬자로)과 유사한 헤드램프를 탑재한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1 디자인
오로라 1 추정 모델/출처-유튜브 ‘르노코리아’

그릴에는 로장주가 포함되고 범퍼는 싱유에L보다 더 입체적인 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2022년 초부터 르노그룹과 지리그룹이 공동으로 차량 개발을 해온 만큼 디자인에도 그들의 요소가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파워트레인은 1.5L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가 유력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1 출시
오로라 1 추정 모델/출처-유튜브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현재 판매 중인 XM3 E-테크 하이브리드, 하반기 출시될 오로라 1과 향후 출시될 전기차 세닉을 통해 브랜드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세닉 출시 이후에는 2026년 쿠페형 SUV 오로라2, 2027년 배터리 전기차 오로라3를 추가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피아트 그란데 판다 주행거리

“캐스퍼 풀체인지? 아니에요”..마침내 공개된 소형 SUV, 디자인 본 아빠들 ‘활짝’

더보기
김종국 자동차

“수십억 사기당하고 이렇게 됐지만”.. 짠돌이 김종국, 돈 모아 산 엄청난 자동차 정체는?

더보기
백종원 소유진 집

“뭐 이런 집이 다 있쥬?!”..백종원♥소유진, 강남 한복판 30억 넘는 살림집에 이런 비밀이?

더보기
르노코리아 오로라1 출시

“대체 얼마나 좋길래?”..칼 갈은 르노가 내놓은 신차, 싼타페·쏘렌토 ‘초비상’

더보기
벤츠 6월 할인

“3000만 원 넘게 빼준다?”..BMW 앞지른 벤츠, 이 기세 이어 결국 대대적 할인 공개

더보기
장윤정 미담

“이찬원도 박서진도 홀딱 반했다♥”.. 장윤정의 또 다른 매력에 빠져버린 트로트 가수들, 어떻게 이렇게까지

더보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