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다운 주행 성능 확보
블랙 컬러로 무장한 고급감
최신 기술과 고급 옵션의 집약

포르쉐의 대표적인 전기 스포츠 세단 ‘타이칸‘이 블랙 에디션의 출시를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앞세워 고급스러운 외관을 갖췄으며 우수한 주행 성능을 더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포르쉐에 어울리는 퍼포먼스

수많은 운전자가 포르쉐를 원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명품이란 브랜드에 걸맞은 성능 때문이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도 마찬가지다. 이번에 출시하는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타이칸4와 타이칸4S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두 모델 모두 105kWh 용량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으로 탑재하였으며 한 번 충전으로 타이칸4 모델은 489km, 4S 모델은 477km까지 달릴 수 있다. 여기에 타이칸4와 4S의 최고 출력은 각각 최대 435마력, 598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였다.
고성능 차량의 핵심 지표 중 하나인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도 인상적이다. 4 모델은 4.6초, 4S 모델은 3.7초면 충분하다. 이는 기존 내연기관 스포츠카들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성능이다.
블랙으로 무장한 스포티한 디자인

포르쉐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강력한 성능에 더해 블랙 컬러를 앞세운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했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의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고광택 블랙 마감을 통해 기존의 타이칸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후면의 리어 라이트 스트립에는 일루미네이티드 블랙 포르쉐 로고가 적용되었으며 21인치 에어로 디자인 휠도 기본으로 제공되어 시각적 임팩트를 더한다.
실내 역시 블랙 테마로 통일성 있게 꾸며졌다. 블랙 액센트 패키지와 스토리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들어가며 이 밖에도 블랙 에디션 전용의 고광택 익스테리어 미러가 탑재된다.
최신 기술과 고급 옵션이 기본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단순히 컬러만 바꾼 차량으로 생각하면 곤란하다. 이번 블랙 에디션은 강력한 주행 성능과 고급스러운 컬러감에 더해 편의 사양까지 모두 갖춘 완벽한 모습을 자랑한다.
먼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차선 유지 기능을 포함한 최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들어간다. 이를 통해 포르쉐는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며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올해 말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차량 가격은 타이칸4 블랙 에디션이 1억5190만 원, 타이칸4S 블랙 에디션이 1억6500만 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