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야무진 게 다 있네?!”..푸조 신형 3008 하이브리드 공개, 자세히 봤더니 대박이네

푸조 신형 하이브리드 195e 공개
STLA 미디엄 플랫폼 기반 설계
최고 속도 220km/h, 제로백 7.8초
푸조 3008 하이브리드 195 e-DCS7 공개
3008/출처-푸조

푸조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인 ‘3008 하이브리드 195 e-DCS7’을 지난 24일 세상에 선보였다.

혁신적인 기술과 푸조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모델로 합산 총 출력 195마력, 80km의 전기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푸조 신형 하이브리드 195e, EV 주행거리 최대 80km

푸조 3008 하이브리드 195 e-DCS7은 스텔란티스 그룹의 최신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푸조 3008 하이브리드 주행거리
3008/출처-푸조

STLA 미디엄 플랫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파워트레인에 모두 적용 가능한 구조를 갖췄다. 해당 플랫폼 기반 최초 전기차인 ‘E-3008’은 지난해 9월 전 세계에 처음 공개됐다.

신형 30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4기통 퓨어테크 엔진과 차세대 전기모터, 21kWh 배터리, 전자식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합산 총 출력 195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7.8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220km/h에 이른다. 푸조의 이전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개선된 21kWh 배터리를 통해 WLTP 기준 최대 80km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푸조 3008 하이브리드 주행거리
3008/출처-푸조

2,739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 공간 제공

신형 3008은 디자인 면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를 가져왔다. 쿠페형 외관의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특징이며 전·후면부에는 사자 발톱을 형상화한 세 개의 램프가 적용됐다.

또한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64mm 늘어난 2,739mm로 설계돼 실내 공간이 보다 넉넉해졌다.

푸조 3008 하이브리드 출시
3008/출처-푸조

편의 사양은 기본 모델의 경우 19인치 휠, 풀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2-ZONE 공조기, 직물 및 인조 가죽 시트, 액티브 차선 유지 보조, i-콕핏 등이 포함된다.

푸조 3008 하이브리드 출시
3008/출처-푸조

상위 트림에는 픽셀 LED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푸조 i-토글, 앰비언트 램프 등이 추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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