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의 모든 부분이 재설계된 신형 AMG GT
GT55, GT63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
현지 시간으로 19일, 몬터레이 카 위크 행사에서 메르세데스-AMG는 AMG GT의 2세대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신형 AMG GT는 포르쉐 911에 대비하여 2+2 레이아웃을 채택,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오직 쿠페 형태로만 출시되며, AMG의 차세대 성능 및 섀시 기술과 함께 표준적으로 4륜 가변식 시스템이 도입됐다.
차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재해석되었지만, 기존 AMG GT의 고유한 라인을 유지한다.
세련된 헤드라이트 곡선과 슬림한 테일램프는 리어 스포일러 아래의 트림을 통해 서로 연결된다. 20인치 휠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원한다면 21인치 휠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AMG GT는 전작에 비해 182mm 늘어난 총 4,728mm 길이와 70mm 확장된 2,700mm의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차체는 알루미늄, 강철, 마그네슘 및 섬유 복합재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구조로 디자인되었으며, 2+2 레이아웃과 함께 더 넓은 화물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GT 2세대, 2024년 출시
대시보드에는 메르세데스-AMG SL 모델을 연상케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다.
프리미엄한 느낌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통풍 기능이 있는 헤드레스트와 연결된 버킷 시트가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뒷자리는 성인이 사용하기에는 좁을 것으로 보이며, 어린이 좌석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신형 AMG GT는 전작보다 더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엔트리 모델인 GT 55는 476마력과 700Nm의 토크로, 3.9초 만에 100km/h 가속이 가능하며 최대 속도는 295km/h이다.
한편, GT 63 버전은 585마력과 800Nm의 토크를 보유하며, 3.2초만에 100km/h로 가속할 수 있고, 최대 속도는 315km/h까지 도달한다.
이러한 성능을 지원하는 엔진은 토크 컨버터를 사용하지 않는 9단 AMG 스피드시프트 오토매틱과 결합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완전 가변형의 AMG 퍼포먼스 4MATIC+ 4륜 구동 시스템은 제공되며, 고급 기술인 능동식 롤 안정화와 전자 제어식 액티브 리어 액슬 액티브 스티어링, 디퍼렌셜 리어 액슬잠금 장치 등도 포함된다.
2024년 상반기에 등장 예정인 메르세데스 AMG GT 신형의 가격은 현재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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