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있으면 사는 車 “새롭게 등장”…제네시스도 긴장하는 고급감, 뭐길래?

렉서스 GX, 내년 초 출시
판매 16.5% 증가, 신형 기대
오프로드 성능 강화, 고급 옵션
렉서스 GX 가격 인상
GX / 출처: 렉서스

렉서스가 SUV 라인업의 대표 주자인 GX의 2025년형 모델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렉서스 GX는 뛰어난 인기를 자랑하며 올해 3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5%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렉서스는 소폭의 업데이트를 반영한 신형 GX를 내년 초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사륜구동과 10단 변속기의 안정감

2025년형 GX는 목적지 요금을 포함해 시작 가격이 65,285달러(약 8,943만 원)로 책정됐다. 이는 2024년형 모델보다 1,035달러(약 148만 원)가 오른 가격이다.

하지만 추가된 기능을 고려하면 그 차이는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전동 틸트 및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칼럼이 기본 사양으로 포함됐다는 점이다. 렉서스 메모리 시스템 또한 기본으로 제공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렉서스 GX 가격 인상
GX / 출처: 렉서스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오버트레일과 오버트레일+ 트림이 흥미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다. 이 두 트림에는 1인치 리프트가 추가되면서 접근각, 이탈각, 브레이크오버 각도가 개선됐다.

여기에 내장형 공기 압축기와 보조 스위치 사전 배선이 추가돼 더 나은 오프로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GX 2025, 실용과 럭셔리의 완벽 조화

모든 트림에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트윈 터보 3.4리터 V6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 출력은 349마력, 최대 토크는 479lb-ft에 달하며, 이를 통해 0-60mph 가속 시간을 6.5초로 단축시켰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렉서스 GX 가격 인상
GX / 출처: 렉서스
렉서스 GX 가격 인상
GX / 출처: 렉서스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열선 및 통풍 기능이 포함된 전방 시트는 NuLuxe 소재로 마감됐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상위 트림에서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 마크레빈슨(Mark Levinson)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 고급 옵션이 추가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렉서스는 실용성과 품질의 균형을 맞춘 업데이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2025년형 GX는 실용적이면서도 럭셔리한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