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기아 ‘더 뉴 EV6’ 출시
디자인 변경, 성능도 강화
가격은 동결해 경쟁력 확보
기아 더 뉴 EV6 가격
더 뉴 EV6/출처-기아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가 출시된 지 3년 만에 새로워진 모습을 선보인다. 디자인이 달라지고 상품성은 향상됐으나 가격을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기아는 EV6 뿐만 아니라 올해 출시될 EV3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기아 더 뉴 EV6, 주행거리 494km 달성

기아는 14일 새롭게 개선된 ‘더 뉴 EV6’의 사전 계약을 시작하면서 6월부터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EV6는 기아가 2021년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차 모델이다.

기아 더 뉴 EV6 가격
더 뉴 EV6/출처-기아

신형 EV6는 용량이 기존 77.4㎾h에서 84㎾h로 확대된 4세대 배터리를 탑재했다. 롱레인지 2WD 모델의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494㎞까지 주행 가능하다. 이전 모델의 475㎞보다 19km 늘어났다.

또한 350㎾급 초고속충전을 이용할 경우 배터리 80%까지 충전을 18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기아 더 뉴 EV6 출시
더 뉴 EV6/출처-기아

날개 형태 범퍼 디자인 적용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특징으로 하는 주간 주행등(DRL)이 특징이다. 차량 하단까지 이어진 후드의 캐릭터 라인과 날개 형태 범퍼 디자인은 역동적이다.

측면에는 현대적인 대비를 주제로 한 디자인 콘셉트가 반영된다. 새로운 휠 디자인은 정교하고 단단한 느낌을 강조해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다.

후면부는 와이드 스타맵 라이팅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도입한 모습이다. 전면 범퍼와 동일한 날개 형태 디자인이 후면 범퍼 하단에도 적용돼 통일감을 표현한다.

기아 더 뉴 EV6 출시
더 뉴 EV6/출처-기아

내부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의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실내의 수평적 조형을 강조한다.

기아 더 뉴 EV6 출시
더 뉴 EV6/출처-기아

신형 EV6의 외장 색상은 아이보리 매트 실버, 스노우 화이트 펄,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 펄, 글래시어,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요트 블루, 런웨이 레드 등 총 8가지가 제공된다.

내장 색상은 총 4가지로 미디움 그레이, 그린&라이트 그레이, 토피 브라운 등을 포함한다.

기아 더 뉴 EV6 가격
더 뉴 EV6/출처-기아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540만 원

신형 EV6는 주요 정부 기관의 인증을 받은 후 6월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2WD 기준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540만 원, 에어 5,824만 원, 어스 6,252만 원, GT-라인 6,315만 원으로 책정됐다.

환경친화적 차량으로 고시돼 세제 혜택이 적용되면 가격은 라이트 5,260만 원, 에어 5,530만 원, 어스 5,935만 원, GT-라인 5,995만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N-밴 e: 가격

“이게 2000만 원대?!”..진정한 가성비 보여준 소형 미니밴, 압도적 가격에 ‘깜짝’

더보기
오연수 과거

“태어날 때부터 완성형 미모”..너무 예뻤지만 출연료로 하루 9600원 받았던 여배우 근황

더보기
나트륨 이온 배터리

“드디어 나타난 신개념 배터리, LFP·삼원계 안부럽다”..저렴한 가격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피아트 그란데 판다 주행거리

“캐스퍼 풀체인지? 아니에요”..마침내 공개된 소형 SUV, 디자인 본 아빠들 ‘활짝’

더보기
김종국 자동차

“수십억 사기당하고 이렇게 됐지만”.. 짠돌이 김종국, 돈 모아 산 엄청난 자동차 정체는?

더보기
백종원 소유진 집

“뭐 이런 집이 다 있쥬?!”..백종원♥소유진, 강남 한복판 30억 넘는 살림집에 이런 비밀이?

더보기

3

  1. 흉기차..줘도 안한다아.
    ㄱ ㅐ 씌 ㄹ ㅔ ㄱ ㅣ. 차.
    제발 망했으면. 소원이 없겠다아..공돌이 무식한 넘들 배만 불리는 기업.. 꼬 ㄹ. ㅏ 지 보기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