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벤츠도 아냐”..미국인들 홀딱 반하더니.. 현대차, 美서 또 일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출전해
양산 전기차 최고기록 달성
현대차 아이오닉 5 N TA Spec 최고 기록 달성
아이오닉 5 N TA Spec/출처-현대차그룹

현대차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된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에 참가해 양산형 전기차 부문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구름 위의 레이스’로 불리는 이 대회는 1916년 시작된 이래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모터스포츠 경기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TA Spec, 최고기록 갱신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 참가 차량은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포함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를 오르내리며 성능 외 내구성, 안정성 등도 시험받게 된다.

아이오닉 5 N TA Spec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출전
아이오닉 5 N TA Spec, 다니 소르도 선수/출처-현대차그룹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 ‘아이오닉 5 N’과 고성능 버전 ‘아이오닉 5 N TA(Time Attack) Spec’ 모델로 참가했다.

기본 양산형과 동일하나 소프트웨어 조정을 통해 출력을 향상시킨 아이오닉 5 N TA Spec은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9분 30.852초라는 뛰어난 기록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는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부문의 이전 최고 기록인 9분 54.901초를 갱신한 최고 기록이다. 전시 부문 1위, 종합 순위 3위를 달성했다.

아이오닉 5 N TA Spec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출전
아이오닉 5 N TA Spec/출처-현대차그룹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5 N’도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기존 비개조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경신했다.

이 차량은 전기차임에도 배터리 최적 온도를 유지하면서 약 20km코스를 성능 저하 없이 완주했으며, ‘N 액티브 사운드’ 기능을 통해 실제 엔진 사운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TA Spec 최고 기록 달성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그룹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참가를 통해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성능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현대차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차량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 전기차 점유율 11.2% 달성

한편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총 165만여 대를 판매하며 제네럴모터스, 토요타, 포드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198만 5000대로 3위를 기록한 포드와는 약 33만 5000대의 차이를 보였다.

아이오닉 5 N TA Spec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출전
아이오닉 5 N TA Spec/출처-현대차그룹

올해 1~5월까지는 미국 시장에서 전기차 4만 8000대를 판매해 전체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2%라는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지난 5월의 경우 월간 기준 역대 최고인 3만 4288대의 친환경 차량을 판매해 테슬라에 이어 미국 시장 2위를 기록했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 차량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워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3

  1.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중인 사람입니다.
    뉴스보면 맨날 현대차가 미국에서 일냈다고 과장기사를 내지만 실제 미국에 살아보면서 현대차가 일내는거 한번도 못봤습니다.
    온통 테슬라 판이죠.

  2. 현대 노고가 잘못돼 있다. 도요다 혼다 닛산처럼노고는 대칭적으로 돼야 되는데. 그렇지 않아 차가두 세대 떨어진 데서 보면은 노고가 정확하게 보이지를 않는다.

  3. 노고 하고 차량 번호판 하고 삼각형을 이루어 차량식별을 쉽게 하여 영업용으로 많이 쓰게끔 하여야 하는데 현대차는 노고 하고 번호판을 범버에 단것이 너무 많아 한눈에 식별 어렵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패스포트 2026

위장막 속 존재감 “싼타페 넘는다”…대체 어떤 車길래

더보기
Tank 700

G바겐 차주들 코웃음 치던 SUV “진짜로 나왔다”…예상 가격이 ‘무려’

더보기
BYD 씰 06 GT

2천만 원 대 가성비 “테슬라 부럽지 않다”…신차 소식에 ‘깜짝’

더보기
스바루 시폰 트라이

레이 타던 아빠들 “넋 놓고 본다”…1천만원 대 경차, 대체 뭐길래?

더보기

1,400km 달린다더니 “가격은 1천만원대?”…하이브리드 등장에 완성차 업체 ‘초긴장’

더보기
토요타 FT-Se 고성능차

요즘 조용하더니 “비장의 무기 내놨다”…페라리 뺨치는 일본車 클라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