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긴장되겠네?” 제네시스 전기 SUV GV90 스파이 샷 포착, 압도적인 크기

전기차로 개발되는 GV90.
2025년형으로 출시 예정

제네시스는 2025년 모델로 공개될 전기 SUV를 현재 개발 중이다.

최근 외신에 따르면, 이 차량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데스 밸리에서 ‘GV90’으로 예상되는 모습으로 포착되었다.

전기차로 개발되고 있는 GV90은 GV70 전기 모델처럼 완전히 닫힌 그릴, 수직 에어 커튼, 넓은 공기 흡입구, 그리고 쿼드 라이트 등이 특징이다.

차량의 측면에서 보면 기울어진 지붕과 상승하는 벨트라인이 눈에 띄는데, 이러한 디자인은 큰 5-스포크 휠과 넓은 휠베이스를 통해 3열 좌석을 갖춘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3열 레그룸이 770mm밖에 안되는 GV80 보다, 더 넓은 뒷좌석 공간이 GV90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하게 한다.

차량의 후면은 아직 깔끔하게 보이지 않지만, 앞면의 쿼드 라이트를 반영하는 세련된 리프트게이트를 구현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전기 SUV GV90, E-GMP 플랫폼 공유

제네시스는 GV90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2021년에 신차는 2025년부터 전기만을 사용할 것이라고 이미 발표했다.

참고로, 앞으로 제네시스의 제품 라인업에서 내연기과 차량을 볼 수 없을 전망인데,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제로 에미션’ 자동차 브랜드가 될 목표를 세웠기 때문이다.

기아의 EV9과 현대의 아이오닉 7에 이어 나올 전기 SUV GV90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가능성이 높다.

차량에는 99.8kWh의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듀얼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이를 통해 384마력과 700Nm의 토크를 발생시길 것으로 보인다.

다른 측면에서 보면,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아 EV9은 한 번의 충전으로 501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다양한 트림과 2WD, 4WD 선택 옵션을 제공하며, 개별소비세와 전기차 보조금을 미포함한 가격이 7,671만원에서 8,379만원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