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변경 앞둔 제네시스 GV80 쿠페
유출된 스파이샷 기반 예상도 공개
정식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
제네시스 GV80 쿠페의 예상도가 공개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제네시스 GV80이 부분 변경될 예정인데, 이 중에서 GV80 쿠페의 출시가 가장 주목받는 부분이다.
이 차량은 포르쉐 카이엔,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BMW X6와 같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쿠페형 SUV와 경쟁하게 된다.
‘뉴욕맘모스’라는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는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그 예상도를 제작했다.
전면 디자인에서는 제네시스 특징인 크레스트 그릴이 두드러진다. 격자 간격이 넓어지면서, 안쪽에는 다른 패턴의 격차가 추가되어 더욱 현대적이고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는 듀얼 레이어드 디자인이 도입했다. 헤드램프는 G90과 같은 MLA 방식을 채택했다.
제네시스 GV90 쿠페 예상 가격은 8천만 원
넓어진 측면 공기흡입구는 GV80 쿠페 콘셉트 디자인을 참고하여 블랙 가니시와 카본 핀이 도입됐으며, 이 흡입구는 브레이크 냉각과 에어로 핀의 기능을 겸한다. 스플리터는 범퍼 아래에 추가됐다.
측면에서는 LED 방향지시등이 눈에 띄고 전면의 두 줄 램프가 연장된 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 디자인은 후면의 테일램프까지 이어진다. 더불어, 최대 22인치 5스포크 세미 글로스 메탈 휠이 장착된다.
GV80 쿠페는 주로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할 계획이며, 최근 공개된 디테일로 볼 때 G80 스포츠와 유사한 스포츠 모델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G80 스포츠와 동일한 후륜 조향 시스템 및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의 일렉트릭 슈퍼차저 적용이 예상된다.
제네시스는 GV80의 개편 모델 출시와 동시에 GV80 쿠페를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약 8천만 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계획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