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공개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도 전시
제네시스는 ‘2024 오토 차이나'(베이징 모터쇼)에서 럭셔리 대형 세단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글로벌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제네시스 마그마’라는 고성능 럭셔리 차량을 소개하며 이를 적용한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도 공개했다.
더욱 세련되진 제네시스 신형 G8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이 지난 2021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보다 세련되고 화려한 디테일로 구현했으며 고급스럽고 우아한 감성의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기능, 향상된 주행 가능 거리 등을 제공한다.
차체 측면에는 신규 디자인 19인치 휠이 도입됐다. 후면에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에서 영감을 받은 V 형상 크롬 트림이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외장 색상으로는 중국 시장 전용 ‘비전 블루’가 새롭게 마련됐다.
실내는 휠베이스 확장과 수평적 디자인 강조로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무드램프 등이 탑재된다.
또한 ‘에르고 모션 시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되고 4세대 배터리 적용으로 주행 가능 거리가 늘었다. 상세 사양은 국가별 인증을 거친 후 공개될 전망이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신규 색상 ‘아크미 블루’ 적용
‘마그마 프로그램’을 도입, 모든 라인업에 최상위 트림으로 ‘마그마’를 추가한 콘셉트 모델도 제네시스가 공개했다.
여기에는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등이 포함된다.
특히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는 이번에 처음 공개된 모델로,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최초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제네시스 마그마 출시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모델이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의 새로운 색상인 ‘아크미 블루’는 불이 가장 뜨거울 때 파란색이 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는 브랜드의 고성능 차량 제작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담겨 있다.
제네시스는 또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실용성 및 스포티함을 결합한 SUV ‘GV80 쿠페’도 선보였다. 이 모델은 공개 당일부터 중국 시장 판매에 들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