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완성형”…감탄만 나온다는 프리미엄 세단, 대체 어떻길래?

댓글 1

G80 블랙 에디션 출시 예고
G90, GV80에 이어 세 번째
스포츠 트림과는 별도 운영
G80 Black Edition Announced
G80 비크 블랙 컬러 (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가 또 한 번 디자인 혁신을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고급 세단의 새로운 기준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G80 블랙 에디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블랙 컬러로 완성된 세련된 외관과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감탄을 자아내는 이 모델은 이미 G90과 GV80 블랙 모델로 입증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이어받아 독창적이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역동적 우아함의 정점

G80 Black Edition Announced (2)
G80 블랙 에디션 스파이샷 (출처-힐러TV)

G80 블랙 에디션은 제네시스의 세 번째 블랙 트림 모델로, 내외관 디테일이 모두 블랙 컬러로 통일된 것이 특징이다.

크레스트 그릴, 범퍼 가니쉬, 윈도우라인(DLO) 몰딩, 헤드램프 내부 베젤 등 외부 디테일은 다크 크롬과 고광택 블랙 페인트로 마감되어 특유의 세련된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유광 블랙 휠과 플로팅 휠캡, 테일게이트 다크 메탈릭 레터링 등의 요소는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G80 Black Edition Announced (3)
G80 블랙 에디션 스파이샷 (출처-힐러TV)

특히, 스포츠 트림과는 별도로 운영되는 G80 블랙은 풀패키지 구성이 유력하며, 2.5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으로 약 8,280만 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에서도 느껴지는 절제된 고급감

G80 Black Edition Announced (4)
G80 블랙 에디션 스파이샷 (출처-힐러TV)

G80 블랙 에디션의 실내는 럭셔리와 첨단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으로 설계됐다.

블랙 가죽 내장재와 스티치, 퀼팅 및 파이핑이 적용된 나파 가죽 시트는 물론, 알칸타라 헤드라이너와 블랙 리얼우드 가니쉬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더불어 커스텀 앰비언트 라이트, 자수 처리된 헤드레스트,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승객들에게 감성적인 만족감을 선사한다.

G80 Black Edition Announced (5)
G80 블랙 에디션 스파이샷 (출처-힐러TV)

이와 함께, 새로운 웰컴 및 굿바이 애니메이션은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구현되어 차량에 타고 내릴 때마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최상급 사양으로 중무장

G80 Black Edition Announced (6)
G80 비크 블랙 컬러 (출처-제네시스)

한편, 제네시스 G80 블랙은 디자인뿐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놀라운 수준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네시스의 최상급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적응형 서스펜션과 전륜구동 시스템, 그리고 제네시스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될 전망이다.

출시일은 2025년 상반기가 유력하며, G90과 GV80 블랙 모델들이 성공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G80 블랙 역시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1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