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이런 車 못 만든다..”드디어 공개했다” 상남자 SUV 뭐길래?

포드의 신규 오프로드 특화 모델
‘에베레스트 트레머’ 호주 출시
가격은 약 6800만 원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가격
에베레스트 트레머/출처-포드

포드가 호주 시장에 오프로드 특화 모델 ‘에베레스트 트레머’를 출시했다. 이 모델은 픽업트럭 ‘레인저’를 기반으로 한 SUV 버전 ‘에베레스트’의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궁극의 가족 모험용 차량’을 지향해 개발된 에베레스트 트레머는 호주를 시작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최저 지상고 26mm 향상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라인업과 확연히 구분되는 요소의 적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가격
에베레스트 트레머/출처-포드

특히 전면부 벌집 모양 그릴과 강화된 강철 배시 플레이트가 돋보이며, 견고한 사이드 스텝 및 오렌지색 트레머 배지가 눈에 띈다.

차량의 외장 색상으로는 독특한 ‘커맨드 그레이’가 새롭게 제공돼 오프로드에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강조한다.

서스펜션 시스템 또한 주목할 만한 개선이 이뤄졌다. 빌스테인 포지션 센시티브 댐퍼와 새로운 스프링 설계를 통해 최저 지상고가 기존 모델 대비 26mm 향상됐다. 더불어 트레머 전용 휠, 올터레인 타이어의 조합으로 더욱 견고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가격
에베레스트 트레머/출처-포드

실내는 트레머 레터링이 새겨진 가죽 시트, 전천후 사용 가능한 플로어 매트 그리고 세련된 블랙 인서트로 고급스럽게 마무리돼 내외부 모두 돋보이는 스타일을 자랑한다.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출시
에베레스트 트레머/출처-포드

호주 가격 약 6920만 원

에베레스트 트레머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터보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247마력과 최대 토크 60.0kg·m를 자랑한다.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 4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돼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대 3500kg의 뛰어난 견인 능력을 갖춰 대형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바위와 같은 극한의 경사진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락 크롤 모드 또한 지원된다.

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 출시
에베레스트 트레머/출처-포드

에베레스트 트레머의 호주 시장 판매 가격은 7만6590달러(약 6920만 원)로 책정돼 최상위 모델인 에베레스트 플래티넘보다 경제적이다.

구매자는 ARB 오프로드 장비가 포함된 러프 터레인 팩, 투어링 팩, 프리미엄 시트 팩, 토잉 팩 등 다양한 옵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호주에서는 이미 주문을 받고 있으며 생산은 올해 11월부터 시작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