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 PHEV 공개
정식 공개는 내년 초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앞둔 쉐보레 이쿼녹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사양이 공개됐다.
신형 이쿼녹스, 친환경 라인업으로 확대
쉐보레는 이쿼녹스 PHEV를 통해 친환경 라인업을 확대한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PHEV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쿼녹스 PHEV는 쉐보레의 투트랙 전략에 따라 개발됐다. 하나의 이름을 활용해 완전히 다른 플랫폼을 적용한 차량 두 종을 선보이는 전략이다.
이쿼녹스 PHEV는 기존 플랫폼을 개량한 모델이며 이쿼녹스 EV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모델이다. 이쿼녹스 EV는 내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된 쉐보레 이쿼녹스 PHEV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웹사이트에 게재된 신형 이쿼녹스 PHEV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가 조합된다.
엔진 최고출력은 173마력,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을 발휘한다. 두 엔진의 합산 출력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280마력 이상을 예상할 수 있다.
배터리는 리튬인산철(LFP) 방식이며 완충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6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복합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외관은 쉐보레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날렵한 느낌의 주간주행등과 분할형 헤드램프, ‘ㄱ’ 자형 리어램프 등이 특징이다. PHEV 전용 엠블럼과 19인치 휠 등도 적용된다.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센터 콘솔은 컵홀더와 콘솔박스 구성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됐으며 변속 레버는 스티어링 칼럼에 위치한다.
액티브, RS 2가지 트림으로 출시
쉐보레 이쿼녹스 PHEV는 액티브와 RS 트림으로 출시된다. 다만 트림에 따라 외관이 소폭 변경될 전망이다. 2024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 출시 여부를 내년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SU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SUV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쿼녹스 PHEV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출시가안보이잖아 기레기야
쏘렌토가 웃겟네
빨리와랑…..
사고싶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