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06 모델과 비슷한 외관
리어 펜더에서는 차이 보여..
최대 출력 850마력 기대
쉐보레 콜벳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며 트랙 지향적인 ZR1 모델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의 테스트 주행 중인 콜벳 ZR1은 몇 달 전에 무거운 위장을 착용하고 있었는데, 검은색 변장 패널과 디스크 바퀴 덮개가 돋보였다. 최근의 사진에서는 대부분 위장용 랩만으로 디자인을 감추고 있다.
거대한 리어윙이 포함된 쉐보레 콜벳 ZR1의 앞과 뒤 범퍼는 옵션으로 Z07 패키지를 장착한 Z06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중앙의 쿼드 테일파이프 배치는 공유하고 있다.
더불어, Z06와는 달리 ZR1의 리어 펜더 부분에는 새로운 공기 흡입구가 두 개나 추가되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프론트 후드 부분에도 새로운 공기 흡입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콜벳 ZR1은 전면부 후드에 통풍 구멍을 포함해 공기가 차체 노즈와 앞유리를 통과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양쪽 뒷바퀴 앞의 메인 벤트 뒤와 휠 아치 상단에 위치한 벤트와 함께 특징적이다.
쉐보레 콜벳 ZR1 다운포스, Z06 보다 2배
쉐보레는 Z06의 에어로 옵션을 통해 시속 300km에서 333kg의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고 밝혔는데, ZR1은 그보다 두 배에 가까운 힘을 발휘한다고 한다.
아직 콜벳 ZR1의 드라이브트레인과 정확한 출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GM에서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ZR1은 Z06의 5.5리터 플랫플레인 크랭크 스크리머의 트윈터보 버전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출력은 약 670마력에서 850마력까지, 그리고 토크는 678Nm에서 1119Nm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콜벳은 ZR1의 하이브리드 버전 ‘Zora’ 모델 개발을 계획 중이다. 이 모델은 E-레이의 전기식 전륜구동 모터를 결합해 1014마력의 엄청난 출력과 사륜구동을 제공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흥미로운 변화를 가진 콜벳 ZR1은 2025년형으로 내년에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