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초긴장?!”..캐딜락 옵틱 마침내 등장, 실내가 진짜 미쳐버렸죠

캐딜락 배터리 전기차 ‘옵틱’ 공개
85kWh 배터리 탑재, 주행거리 483km
캐딜락 옵틱 가격
옵틱/출처-캐딜락

캐딜락이 지난달 29일 자사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모델 ‘옵틱’을 선보였다. 현재 캐딜락의 전기차 라인업은 리릭, 에스컬레이드 IQ, 셀레스틱, 비스틱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리릭만이 시장에 출시된 상태다. 캐딜락은 2030년까지 자사의 전기차 제품군을 완성할 계획이다.

캐딜락 리릭, 시스템 총 출력 300마력 발휘

옵틱은 GM 얼티엄 플랫폼과 배터리 시스템이 적용된 콤팩트 SUV 전기차로 테슬라의 모델 Y 퍼포먼스와 경쟁하게 된다.

캐딜락 옵틱 가격
옵틱/출처-캐딜락

쉐보레 블레이저 EV 및 이쿼녹스 EV의 고급 버전으로 볼 수 있는 옵틱은 표준 4륜 듀얼 모터 모터와 85kWh 배터리를 장착한다. 이를 통해 EPA 기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83km를 주행할 수 있다.

캐딜락에 따르면 고속 충전 시 10분 만에 최대 127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시스템 총 출력 300마력과 최대 토크 48.9kg.m을 자랑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20mm, 전폭 2125mm, 전고 1643mm이며 휠베이스는 4224mm다. 리릭과 유사한 외형을 가지면서도 일부 독창적인 차이점이 포착된다.

캐딜락 옵틱 주행거리
옵틱/출처-캐딜락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 가격은 약 7430만 원부터

옵틱은 리릭과 같이 블랙 크리스탈 그릴에 웰컴 조명이 통합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후면은 수직 라이트바가 유리 옆쪽으로 배치되고 그 아래로는 긴 라이트바가 이어지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상하단에는 스포일러가 설치되며 후면 와이퍼는 제거됐다.

캐딜락 옵틱 가격
옵틱/출처-캐딜락

내부에는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디지털 계기판과 통합돼 있다. 19개 스피커가 장착된 AKG 오디오 시스템도 장착됐다.

캐딜락 옵틱 배터리
옵틱/출처-캐딜락

기본 사양으로는 핸즈프리 운전 지원 시스템 슈퍼 크루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등이 포함된다.

캐딜락 옵틱 주행거리
옵틱/출처-캐딜락

옵틱은 스포츠와 럭셔리,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시작 가격은 5만 4000달러(한화 약 7430만원)로 책정됐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델 Y 퍼포먼스보다 약 400만원 더 비싼 가격이다. 생산은 올 가을부터 시작하며 한국 시장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렉서스 LX 700h 2025년 상반기 출시

“이거 보고 아빠들 벌써 줄섰다”..한국 땅 밟은 렉서스 LX 700h, 놀라운 스펙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고현정 리즈

“바뀐 게 없네?!”.. 30년 전으로 되돌아간 듯한 배우 고현정, 50대 맞아?

더보기
캐딜락 CT4-V 및 CT5-V 블랙윙 스페셜 에디션 출시

“괴물이 나타났다”..천조국서 건너온 677마력 슈퍼 세단, 전기차는 이런 감성 없죠

더보기
이국종

“얼마나 심각하길래”..헬기 타는 의사 이국종, 대한민국 의료 현실 쓴소리에 모두 ‘화들짝’

더보기
노홍철 자동차

“교통사고? 그래도 막을 순 없다”..’초대박’ 사업가 노홍철, 그의 차고에는 이런 비밀이?

더보기
북한 마두산 전기차 주행거리

“이것이 북한산 전기차?!”.. BYD 자동차 닮은 北 전기차 공개, 주행거리 실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