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 미쳤다”.. BMW i7 M70 공개, 웅장한 존재감에 이목 ‘집중’

BMW M 창립 50주년 맞이 초고성능 모델
공식 출시는 연말로 예정
BMW XM 레이블 레드 공개
XM 레이블 레드/출처-BMW

BMW 코리아는 2019년 LPGA 정규 투어에서 첫 번째 대회부터 매년 신형 모델의 국내 최초 데뷔 무대를 선사해왔다.

2022년 대회에서는 플래그십 SAV ‘BMW 뉴 X7’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며 웅장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다.

BMW M 창립 50주년
XM 레이블 레드/출처-BMW
BMW XM 레이블 레드 공개
XM 레이블 레드/출처-BMW

올해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에서는 M 전용 초고성능 SAV 모델인 ‘XM 레이블 레드’와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의 순수전기 모델 ‘i7 M70 xDriv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BMW i7 M70 xDrive

‘XM 레이블 레드’는 BMW M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1978년 출시된 스포츠 쿠페 M1 이후 처음 선보이는 M 전용 모델로,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갖춘 V8 가솔린 엔진과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748마력의 최고출력과 101.9 kg.m의 최대토크를 보유한다.

BMW M 창립 50주년
i7 M70 xDrive/출처-BMW

이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만에 도달하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 48볼트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그리고 BMW M 모델 최초로 탑재된 후륜조향 기능인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통해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i7 M70 xDrive’는 7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BMW M 순수전기 고성능 모델로서, 660마력의 합산 최고출력으로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에 이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7초만에 도달한다. 두 모델은 올해 연말에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BMW i7 M70 xDrive 공개
i7 M70 xDrive/출처-BMW
BMW i7 M70 xDrive 공개
i7 M70 xDrive/출처-BMW

BMW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는 국내 유일의 LPGA 투어의 명성을 계승하는 초고성능 모델들을 최초로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BMW는 앞으로도 전 세계 골프팬과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
네이버 라인 일본 지분 매각

“매출 15조 공룡으로 키웠는데”..아시아 1위 네이버 라인, ‘방 빼’ 라는 일본 정부에 ‘아비규환’

더보기
엄정화 근황

“나랑 어울리는 남자 연예인 소개해줘” 54세 엄정화, AI가 답한 15살 연하 훈남 정체에 ‘화들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