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25주년 기념 모델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공개
BMW 미국법인은 23일(현지시간)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Silver Anniversary Edition)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단 1000대만 한정 제작된다.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x오프로드 패키지 탑재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1999년 BMW 미국 공장에서 생산된 최초의 X5(E53) 모델 25주년 기념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됐다.
라임 락 그레이(Lime Rock Grey) 외관 컬러와 테일게이트에 부착된 전용 엠블럼은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를 강조한다. 창문 주변과 루프 레일, 공기 흡입구에는 검은색 섀도우라인(Shadowline)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최적화를 위한 x오프로드 패키지가 탑재된다. 여기에는 기계식 후방 차동 제한 장치, 차체 하부 보호 장치, 2축 에어 서스펜션 등이 포함된다.
또한 xSnow, xSand, xGravel, xRocks 등 네 가지 새로운 주행모드를 지원하며 각 모드는 트랙션 컨트롤, 기어 변속비, 가속 페달 반응, 최저지상고 등의 조정을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특별히 개발된 x오프로드 카메라도 탑재돼 최대 35km/h 속도에서 주변 지형 및 내리막 등을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약 1억1260만 원
BMW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에는 20인치 투톤 컬러 휠과 올터레인 타이어, 카본 트림, 커피 컬러 실내 시트 등이 장착된다.
시트 색상은 블랙, 코냑, 커피 중 선택이 가능하며 M60i와 M 컴페티션 모델에만 제공되던 카본 파이버 트림을 센터 콘솔 및 대시보드에 장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최신 BMW OS 8.5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돼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다.
루프 랙, 트레일러 히치, 방수 바닥 매트 등이 포함된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의 가격은 8만1075달러(약 1억1260만 원)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