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 비교할 필요 있나?”… 이 車의 확 바뀐 디자인에 벌써 ‘대박 예감’

BMW 신형 1시리즈, 상반기 국내 출시
디젤 없이 가솔린·M135 xDrive 라인업 구성
서울모터쇼 공개 후 해치백 시장 도전
BMW 신형 1시리즈 출시
1시리즈 / 출처: BMW

날렵한 ‘샤크노즈’ 디자인과 디지털화된 실내로 완전히 새로워진 BMW 신형 1시리즈가 곧 국내 도로를 달린다.

딜러사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1시리즈는 올해 상반기 중 공식 출시되며, 디젤 모델 없이 가솔린 120 및 고성능 M135 xDrive 트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형 1시리즈, 서울모터쇼서 첫 공개 유력

BMW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4세대 풀체인지(F70) 모델인 신형 1시리즈는 오는 4월 서울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이번 모델부터 BMW의 새로운 트림명 체계가 적용되면서, 기존 가솔린 모델명에서 ‘i’가 삭제됐다. 국내 시장에서는 기본형 120과 120 M 스포츠 패키지, 그리고 고성능 M135 xDrive로 구성될 전망이다.

BMW 신형 1시리즈 출시
1시리즈 / 출처: BMW

기본형 120 모델에는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다.

여기에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5kgm를 발휘한다. 효율성과 주행 성능을 동시에 고려한 구성이 특징이다.

디젤 없이 가솔린만! 국내 해치백 시장 승부수

고성능 M135 xDrive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4.9초가 소요된다.

또한 M 배기 시스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19인치 휠, M 스포츠 시트, 리어 스포일러 등 M 퍼포먼스 전용 사양이 적용돼 차별화를 꾀했다.

BMW 신형 1시리즈 출시
1시리즈 / 출처: BMW

신형 1시리즈는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차체 크기는 전장 4,361mm, 전폭 1,800mm, 전고 1,459mm, 휠베이스 2,670mm로 소폭 커졌다.

외관은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실내에는 BMW의 최신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디지털화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디젤 모델 없이 가솔린 라인업만으로 국내 시장에 도전하는 신형 1시리즈가 해치백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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