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사려다 순간 ‘멈칫’… 새로운 쿠페형 SUV 등장에 ‘화들짝’

아우디 신형 Q5 스포트백 공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동적인 디자인의 쿠페형 SUV
Audi Q5 Sportback
신형 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아우디가 신형 Q5 스포트백 공개를 통해 쿠페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

신형 Q5 스포트백은 쿠페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 첨단 기술,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과 친환경 소재 사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과 실내의 진화

Audi Q5 Sportback (2)
신형 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신형 Q5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이전 모델보다 매끄럽고 역동적인 루프라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기존 Q5와 차별화된 범퍼 디자인과 대형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되었으며, 후면부에는 2세대 디지털 OLED 테일램프가 탑재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선택하면 전·후면 범퍼와 무광 실버 크롬 장식이 추가돼 스포티함이 한층 강화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Audi Q5 Sportback (3)
신형 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실내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 14.5인치 중앙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여기에, 차세대 앰비언트 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주행 편의성을 높였으며,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제작된 다이나미카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강화된 파워트레인과 친환경 기술

Audi Q5 Sportback (4)
신형 S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신형 Q5 스포트백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해 가속 시 최대 24마력의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디젤과 가솔린 모델 모두 2.0리터 4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각각 최고출력 204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고성능 모델인 SQ5 스포트백은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48V 시스템은 에너지 회생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며, 벨트 발전기 스타터(BAS)와 1.7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전기 주행을 지원해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Audi Q5 Sportback (5)
신형 S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이와 함께, Q5 스포트백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여기에, 선택 사양으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와 차량 주변을 360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이 포함돼 주행 및 주차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Audi Q5 Sportback (6)
신형 SQ5 스포트백 (출처-아우디)

한편, 신형 Q5 스포트백은 2025년 초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 트림의 가격은 57,500달러(한화 약 8,000만 원)부터 시작하며, 고성능 모델인 SQ5 스포트백은 89,620달러(한화 약 1억 2,500만 원)로 예상된다.

관심 집중 콘텐츠

14억 국가 사업 “단돈 200만원으로 해결”…마술 같은 광경에 ‘깜짝’

더보기
New Town Reconstruction Share

꿈에 그리던 재건축인데 “심상치 않은 분위기”…집주인들, 이유가?

더보기
Foldable phone market reversal

삼성전자 접는폰? “자신있다”하더니…결국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