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넘보는 車인데 “무려 5천만 원 싸다”…가격이 무려?

603마력 V8엔진 탑재, 레이싱 최적화
고성능 브레이크·공기역학 개선 등
경쟁 모델보다 뛰어난 가격 경쟁력
AMG 2025 GT63 Pro Unveiled
AMG GT63 프로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GT 쿠페의 최신 라인업 중 하나인 2025년형 GT63 프로(GT63 Pro)가 미국 시장에 공개됐다.

이와 함께 엔트리급 모델인 GT43과 최상위 트림인 GT63 S E 퍼포먼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도 함께 공개됐다.

GT63 프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최상급 트림이긴 하지만, 포르쉐 911 GT3 RS처럼 프로급 레이스 드라이버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트랙 중심의 모델이다.

압도적인 성능과 레이싱 특화 기능

AMG 2025 GT63 Pro Unveiled (2)
AMG GT63 프로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GT63 프로는 최고출력 603마력의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하며, 9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네 바퀴에 동력을 전달한다.

AMG GT63 프로는 프론트 엔진 레이아웃에 656마력 V8 엔진을 탑재한 애스턴 마틴 밴티지와 구성이 유사하지만, 밴티지는 후륜구동만 제공하는 반면 AMG GT63 프로는 AWD(상시 사륜구동)가 기본이다.

특히 프로 버전을 선택하면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카본 세라믹 로터 기본 적용), 수랭식 디퍼렌셜, 더 많은 다운포스를 얻기 위한 공기역학적 개선 등 레이싱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여러 업그레이드를 기본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다양한 무료 옵션 제공으로 가치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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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GT63 프로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는 GT63 프로의 옵션에 따른 구체적인 가격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선택 가능한 옵션 목록은 발표했다.

특히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는 몇 가지 매력적인 옵션들도 있는데, 고가의 스포츠카 전면부 손상을 방지하는 프런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 2인승 차량을 2+2 좌석 구성으로 변경 가능한 접이식 뒷좌석 등이 있다.

또한 기본으로 장착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타이어 대신, 더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미쉐린 컵 2 R 익스트림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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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GT63 프로 (출처-‘메르세데스-벤츠’)

한편 GT63 프로는 AMG GT 쿠페 라인업에서 트랙 주행 성능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포르쉐 911 GT3 RS보다 약 2만5천 달러(한화 약 3700만원) 저렴한 수준이며, 가격은 197,050달러(한화 약 2억9천만원)부터 시작한다.

특히 포르쉐 911 터보와는 소폭 차이지만, 더 강력한 640마력의 터보 S와 비교하면 가격 차이는 약 3만5천 달러(한화 약 5150만원)까지 벌어져 경쟁력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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