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라 2025년형 ADX 공개
인테그라 세단 기반으로 제작
경제성과 실용성을 갖춘 SUV

아큐라가 2025년형 ADX를 공개하며 SUV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아큐라 ADX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으려는 젊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SUV로, 첨단 기술과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테그라 세단에서 가져온 기술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아큐라 ‘ADX’

ADX는 전장 4720mm로, 아큐라 RDX보다는 조금 짧고, 혼다 HR-V보다는 더 길다. 또한, 전면부의 펜타곤 그릴과 LED 헤드램프 등 아큐라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를 살리면서도 스포티한 인상을 주며, 후면부에는 LED 테일램프와 듀얼 배기구가 자리 잡고 있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 디자인은 혼다 HR-V와 유사하지만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됐다.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0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됐으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충전 패드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블랙-화이트, 레드-블랙, 화이트,블루 등 다양한 실내 색상과 함께 뒷좌석 다리 공간은 동급 최고 수준인 약 96cm를 자랑하며 약 68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해 적재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상위 트림인 A-Spec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스웨이드 좌석, 금속 마감 페달 등 더욱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한다.
더불어, 최고급 옵션인 어드밴스 패키지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15개 스피커 포함), 가죽 시트,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을 제공하고 구글 지도 및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3년간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도 제공된다.
운전자 지원 기술 및 다양한 주행 모드

ADX에는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약 200마력과 약 26.5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CVT(무단변속기)를 채택해 매끄러운 주행감을 강조하며, 패들 시프터를 통해 가상의 기어 변속을 구현할 수 있다.
구동방식은 기본 전륜구동(FWD), 옵션으로 전륜 토크의 50%를 후륜으로 전송하는 AWD를 선택할 수 있으며, 눈길, 컴포트, 일반, 스포츠 등 다양한 주행 모드와 함께 고급 트림에서는 개인 맞춤 설정 모드도 추가된다.
또한, ADX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모니터링, 긴급 자동 제동,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2025년형 아큐라 ADX는 내년 초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으로 가격은 약 3만 5천 달러(한화 약 4,9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세부 가격 정보는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