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위해 3일 동안 ‘이것’만 먹었다는 엄정화
그가 챙겨 먹는 특별한 디톡스 워터 레시피도 공개

가수 겸 배우 엄정화의 다이어트 비결이 알려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엄정화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무대 준비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며 “콘서트가 끝나고 이제 무대가 끝난 줄 알았는데, 갑자기 또 무대에 올라갈 일이 생겼다. 그래서 엄청 다이어트 중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싱크대에 달걀 껍질밖에 없다”며 “3일 동안 달걀만 먹었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엄정화는 레몬과 오이를 이용해 만드는 자신만의 ‘디톡스 워터’를 공개하기도 했다. 엄정화가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3일 동안 달걀만 먹었다는 엄정화, 얼마나 좋길래?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Egg Fasting Diet)라는 것이 있다. 하루 6개의 달걀을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해 3번 먹음으로써 ‘저탄고지’를 실현하는 식단이다.
꼭 달걀만 먹지 않더라도 달걀은 그 자체로 완전식품이자 건강식품이기도 하다. 특히 삶은 달걀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며, 뼈·손톱·머리카락 등을 튼튼하게 만들고, 체중 관리에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해 달걀만 먹으면서 다른 식품의 섭취를 지나치게 제한한다면 영양분 섭취가 적어지면서 여러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또 달걀 중심의 식단에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체중이 빠르게 줄어든다는 느낌은 들 수 있지만, 지속 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단점이 있다.
오이와 레몬을 이용해 만드는 디톡스 워터

엄정화는 오이, 레몬, 약간의 소금을 넣어 만드는 디톡스 워터를 소개하기도 했다.
재료는 물 2L 기준으로 오이 1개, 레몬 반 개, 소금 1티스푼이 들어간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오이 1개를 썰어 물에 넣고, 레몬 반 개의 즙을 짜 넣은 다음 송송 썰어서 물에 넣어주면 끝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오이 레몬 워터로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엄정화는 이야기했다.
엄정화의 디톡스 워터에 들어가는 오이의 효능

오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이다. 오이의 수분 함량은 96퍼센트에 달해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으며, 100g 당 칼로리는 11kcal에 불과하다.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오이는 피로 해소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오이 속 비타민 C인 아스코르빈산은 피부 구성 물질인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므로 미백,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오이에는 칼륨,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이뇨 작용을 촉진해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해준다.
디톡스의 대명사, 레몬의 효능

레몬 속 펙틴, 폴리페놀 등의 성분은 체내 지방 증가를 억제한다. 특히 펙틴 성분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므로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레몬은 구연산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칼륨도 풍부하므로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도 좋다.
레몬 1개에는 약 18.6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C는 아미노산 합성을 도와 주름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레몬은 산도가 높은 식품이므로 빈속에 레몬 워터를 마시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엄정화가 추천하는 오이 레몬 워터는 반드시 식사 후에 마실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