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 쯔양이 선택한 자동차
유튜브 활동 3년 만에 40억 벌어…
800만 유튜버의 선택은 피아트 500
전 세계 8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은 지난 2019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계속해서 구독자를 늘려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그녀가 먹는 엄청난 음식의 양에 비해 날씬한 몸매와 귀여운 외모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정확히 82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쯔양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종 분식을 판매하는 정원분식과 최근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돈까스를 판매하는 쯔왕 돈까스 등 요식업계에도 점차 밟을 넓혀가고 있다.
그녀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유튜버로 활동한지 3년 만에 40억 정도의 돈을 벌었다고 밝혀 엄청난 화제가 된 바 있는데 현재 유튜브 뿐만 아니라 요식업에 다양한 광고 촬영까지 더해져 그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렇게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며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유튜버 쯔양은 과연 어떤 자동차를 타고 다닐까?
800만 유튜버 쯔양이 선택한 자동차 ‘피아트 500’
쯔양은 과거 자신의 방송에서 생애 첫 차를 구입하는 과정을 공개한 적이 있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과연 쯔양은 어떤 차를 구매할까 궁금증을 자아내며 엄청난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 당시 그녀가 구입한 차량은 바로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 업체 피아트에서 생산하는 ‘피아트 500’ 이었다.
당시에도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며 많은 수익을 올렸던 그녀는 당시 2,790만 원 정도에 판매되던 신차 피아트 500을 구매한 것이 아닌 1,750만 원을 주고 중고차를 구입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피아트 500은 작고 컴팩트한 크기로 도심 주행에 편리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량이다. 특히 유쾌하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옵션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실내는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인테리어를 제공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따라서, 바로 이런점 때문에 쯔양이 피아트 500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이탈리아의 국민차로 불리는 피아트는 시대와 상관없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실용성 또한, 작은 차체에도 안전성과 운전의 즐거움 까지 갖춘 매력적인 차라고 할 수 있다.
피아트 500은 일반적으로 전륜 구동(Front-Wheel Drive, FWD)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는 주로 소형 차량이나 경제적인 차량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동 방식이다.
전륜 구동은 경제성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 앞바퀴에 동력이 집중되기 때문에 차량의 무게가 앞쪽에 집중되고, 주행 중에는 앞바퀴가 주행력을 발생시켜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피아트 500은 2기통 0.9L 트윈에어 가솔린 엔진을 주력으로 채용하고, 직렬 4기통 타입의 1.2ℓ/1.4ℓ의 멀티 에어 가솔린 엔진과 1.4L 멀티 제시 2 디젤 엔진 등이 있다.
멀티 에어 엔진의 경우에는 1.2ℓ 엔진이 69마력과 10.4kg.m의 토크를 발휘하고 1.4ℓ의 경우에는 102마력과 12.8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0.9L의 트윈 에어 엔진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105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한편, 피아트 500은 다양한 트림 옵션과 개인화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피아트 공식 웹사이트나 딜러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