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안 좋아 구매 망설여 진다는 스마트EV의 가격

AWD 버전으로 출시, 스마트 #1에는 첫 적용
기존 모델과 동일한 66kWh 배터리 팩 장착
능동 안전 기술 및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탑재

곧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인 스마트 #1은 이제 또 하나의 새로운 버전인 스마트 #1 펄스로 출시된다.

스마트 #1 펄스

이 모델은 사륜구동(AWD) 버전으로, 브라부스 버전이 아닌 스마트 #1에는 처음 적용된 모델이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된 스마트 #1 펄스는 ‘프리미엄‘과 ‘브라부스’ 버전 사이에 위치한다.

듀얼 모터를 탑재하고 있지만, 스마트 #1 브라부스와 정확히 동일한 파워트레인은 아니며 펄스의 100km/h 가속 시간은 4.5초로, 브라부스의 3.9초보다 느리다.

단, 6.7초로 센추리 스프린트를 기록한 일반 후륜구동 스마트 #1보다는 빠르다.

스마트 #1 펄스

출력은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가속 시간이 빨라진 것으로 보아 RWD 스마트 #1에 비해 총 출력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 차축에 모터가 추가되어 펄스의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로 RWD 버전의 주행 가능 거리 440km(WLTP)에 비해 조금 더 낮으며 AWD 트랙션을 위해 희생한 주행거리는 그리 많지 않다.

스마트 #1 펄스

스마트 #1 펄스, DC의 경우 충전 속도 150kW

배터리 및 충전에 관해 펄스에는 여전히 동일한 66kWh 배터리 팩이 장착된 것으로 추정된다.

배터리는 AC 충전 시 최대 22kW, DC 충전 시 150kW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전자는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3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며, 후자는 30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 #1 펄스

외관상 스마트 # 1 펄스는 다른 휠 디자인으로 차별화 될 수 있는데, 스마트 #1과 마찬가지로 휠의 직경은 19인치이다.

스마트 #1 펄의 외관 특징으로는 숨겨진 도어 핸들과 핸즈프리 파워 테일게이트가 있고, 인테리어 하이라이트는 앰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 충전기, 헤드업 디스플레이이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 #1 펄스에는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과 같은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과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스마트 #1 펄스

스마트 유럽 CEO 더크 아델만(Dirk Adelmann)은 “유럽 고객들에게 사륜구동 옵션을 추가한 펄스 1세대가 특히 기대가 됩니다. 우리의 개발 및 생산 체제를 통해 변화하는 수요 상황을 파악하고 고객을 위한 적절한 솔루션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