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D 버전으로 출시, 스마트 #1에는 첫 적용
기존 모델과 동일한 66kWh 배터리 팩 장착
능동 안전 기술 및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탑재
곧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인 스마트 #1은 이제 또 하나의 새로운 버전인 스마트 #1 펄스로 출시된다.
이 모델은 사륜구동(AWD) 버전으로, 브라부스 버전이 아닌 스마트 #1에는 처음 적용된 모델이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된 스마트 #1 펄스는 ‘프리미엄‘과 ‘브라부스’ 버전 사이에 위치한다.
듀얼 모터를 탑재하고 있지만, 스마트 #1 브라부스와 정확히 동일한 파워트레인은 아니며 펄스의 100km/h 가속 시간은 4.5초로, 브라부스의 3.9초보다 느리다.
단, 6.7초로 센추리 스프린트를 기록한 일반 후륜구동 스마트 #1보다는 빠르다.
출력은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가속 시간이 빨라진 것으로 보아 RWD 스마트 #1에 비해 총 출력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 차축에 모터가 추가되어 펄스의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로 RWD 버전의 주행 가능 거리 440km(WLTP)에 비해 조금 더 낮으며 AWD 트랙션을 위해 희생한 주행거리는 그리 많지 않다.
스마트 #1 펄스, DC의 경우 충전 속도 150kW
배터리 및 충전에 관해 펄스에는 여전히 동일한 66kWh 배터리 팩이 장착된 것으로 추정된다.
배터리는 AC 충전 시 최대 22kW, DC 충전 시 150kW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전자는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3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며, 후자는 30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외관상 스마트 # 1 펄스는 다른 휠 디자인으로 차별화 될 수 있는데, 스마트 #1과 마찬가지로 휠의 직경은 19인치이다.
스마트 #1 펄의 외관 특징으로는 숨겨진 도어 핸들과 핸즈프리 파워 테일게이트가 있고, 인테리어 하이라이트는 앰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 충전기, 헤드업 디스플레이이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 #1 펄스에는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과 같은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과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스마트 유럽 CEO 더크 아델만(Dirk Adelmann)은 “유럽 고객들에게 사륜구동 옵션을 추가한 펄스 1세대가 특히 기대가 됩니다. 우리의 개발 및 생산 체제를 통해 변화하는 수요 상황을 파악하고 고객을 위한 적절한 솔루션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