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공개
5가지 주행 모드를 통한 성능과 승차감 조절
기존 모델대비 0.7초 빨라진 제로백
현지시간으로 30일 험로 주행에 특화된 SUV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랜드로버가 고성능 차량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를 공개했다.
지난 2018년 첫 출시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랜드로버의 고성능 브랜드인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에서 제작한 차량으로 이번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스포츠에 스포츠를 더한 고성능 모델이다.
4.4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이는 이전 세대의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보다 성능은 크게 향상되었고, 반대로 CO2 배출량은 줄어들었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기존 모델보다 0.7초 빨라져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보다 개선된 스티어링 시스템은 응답성이 향상과 더불어 운전자의 조작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의 무게감이 조절되어 다양한 주행 상황에 적합한 스티어링 감각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주행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5가지 주행 모드
서스펜션의 경우 유압식 댐퍼와 에어 스프링이 조합된 6D 다이내믹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승차감이 향상되었으며, 여기에 가변 배기, SV 주행 모드 등을 지원한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는 SV 주행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 주행 상황에 따라 컨트롤, 컴포트, 다이내믹, 퍼포먼스, 트랙, 5가지의 주행 모드를 통해 차량의 성능과 승차감을 조절할 수 있다.
외관은 기존 모델보다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쿼드 머플러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보닛은 카본으로 제작되었다. 여기에 옵션으로 양산차 최초의 23인치 카본 휠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고급 소재와 장식이 사용되었으며,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자랑하고,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29개의 스피커와 1,700W의 출력을 갖추고 있는 메리디안 하이 파이 사운드 시스템은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생하게 재생할 수 있고, 1열 시트 진동을 통해 놀라운 음질과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한편, 일반 모델보다 고성능 엔진과 고급 편의사양을 갖춘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2023년 하반기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