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캐즘에도 남다른 인기”…한 번 타면 못 바꾼다는 車, 뭐길래?

소비자 신뢰도 최고점 기록
폴스타2 출시로 홈페이지 마비
합리적 가격의 풀옵션 전략 주효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전기차 시장이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일부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와 충성도를 바탕으로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3년 연속 고객충성도 대상 1위를 차지하며, 신규 모델 출시와 함께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3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 폴스타의 비결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2)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고 미국의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통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한 이번 어워드에서 폴스타는 종합 27.67점(35점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경험이 있는 고객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3)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평가는 브랜드 신뢰와 애착, 재구매 및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의도 등 총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를 측정해 브랜드에 대한 종합적인 충성도를 평가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올해 상반기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밝혔다.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4)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이어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가능성과 성능을 겸비한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시와 동시에 사이트 마비, 폴스타2 스탠다드 레인지의 인기 비결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5)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고객충성도에서 입증된 폴스타의 인기는 신규 모델 출시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4월 30일 폴스타2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가 출시되자마자 공식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접속 지연을 겪을 정도로 트래픽이 폭주했다.

이는 4,39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300대 한정이라는 희소성이 ‘놓치면 다시는 못 산다’는 FOMO(Fear Of Missing Out, 놓치기 두려움) 심리를 자극한 결과로 분석된다.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모델 출시일 기준 공식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가 전일 대비 322% 급증했으며, 일부 구매 페이지는 한때 로딩 지연을 겪기도 했다.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6)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이러한 현상의 배경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풀옵션 수준의 사양을 제공하는 전략이 있었는데 폴스타2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시트 등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국내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보조금 유무를 떠나 이 정도 사양과 감성, 가격, 그리고 한정판이라는 조건이 맞물리면서 폴스타2가 단숨에 전기차 엔트리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폴스타코리아는 이번 3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폴스타 2 또는 폴스타 4를 보유한 기존 고객 중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모든 고객에게 숙박 할인권을 증정한다.

Polestar Customer Loyalty EV segment (7)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전기차 부문 1위 폴스타’ (출처-폴스타)

또한 ‘폴스타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도 마련했는데 가장 인상 깊은 사연을 보낸 30명의 고객에게는 스테이폴리오 30만 원 숙박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