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미국 시장 공략 위한
‘쿠퍼 JCW’ 시리즈 선보여
주행 성능 대폭 강화
미니가 2025년형 쿠퍼 JCW 해치백과 JCW 컨버터블을 새롭게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 본격적인 공략을 예고하고 있다.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첫 전기 JCW 트리트먼트를 받은 쿠퍼 일렉트릭 해치백과 에이스맨을 공개한 데 이어, 미니는 상징적인 JCW(존 쿠퍼 웍스) 배지를 단 가솔린 모델을 다시 내놓아 주요 라인업을 더욱 단단하게 했다.
진화된 주행 성능, 더 높은 출력과 토크
이번 2025년형 쿠퍼 JCW 해치백과 JCW 컨버터블에는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장착됐다.
인라인 4기통 엔진은 최대 출력 228마력과 280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며, 이전 모델 대비 토크가 45파운드-피트 증가해 주행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미니에 따르면, JCW 해치백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6km)에 도달하는 데 5.9초가 소요되며, JCW 컨버터블은 6.2초 만에 동일한 속도에 도달한다.
디자인 면에서는 JCW의 독창성이 돋보인다. 전면부는 유광 블랙 대형 팔각형 그릴과 빨간색 포인트가 들어간 공기 흡입구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JCW 배지와 전용 주간 주행등이 고성능 모델만의 개성을 드러낸다.
후면에는 중앙에 자리 잡은 싱글 머플러와 블랙 리어 디퓨저가 배치되었고, 해치백에는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다. 17인치와 18인치 휠 옵션이 제공되며, 보닛에는 빨간색과 검은색 스트라이프를 더할 수 있다.
클래식 영국 감성의 디테일 포인트
컨버터블 모델은 블랙과 그레이 색상의 소프트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유니언 잭 그래픽을 적용해 영국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전동식 소프트탑은 시속 18.6마일(약 30km)까지 주행 중에도 18초 내에 열고 닫을 수 있어 실용성을 더한다.
실내는 빨간색과 검은색 테마로 꾸며졌으며, 스포츠 시트에는 검은색 인조 가죽과 빨간색 스티치가 적용되었다.
대시보드에는 체크무늬 깃발에서 영감을 받은 직물 소재가 사용되어 디테일을 살렸다. 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2025년형 미니 쿠퍼 JCW 해치백의 시작 가격은 3만9천195달러(약 5천423만 원), JCW 컨버터블은 4만4천695달러(약 6천184만 원)이며, 2025년 1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