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주행거리” 벤츠 EQA·EQB 부분변경 공개, 안정감 높은 보급형 전기차

내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된 모델
1회 완충시 최대 536km 주행가능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

벤츠가 EQA와 EQB의 부분변경 버전을 공개했는데, 이 업데이트에는 작지만 명확한 디자인 변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삼각별 패턴이 추가된 그릴이 도입됐다.

또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고, 차량의 최대 주행 거리는 536km로 측정된다. 다만, 국내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번 벤츠 EQA·EQB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과 동일한 70.5kWh의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사륜구동 버전은 보다 낮은 66.5kWh다.

더불어, 100kW급의 급속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데,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WLTP 기준 한 번의 완전 충전으로 최대 536km, 사륜구동의 경우 448km를 달릴 수 있다.

전륜 구동의 싱글 모터는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8.2kgm를 제공한다.

사륜 구동 듀얼모터 버전은 무려 292마력의 총 출력을 자랑하며, 회생 제동과 히트 펌프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벤츠 구독 시스템 활용 가능한 벤츠 EQA·EQB 부분변경 모델

벤츠 EQA 및 EQB 부분변경 모델은 삼각별 패턴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적인 그릴을 선보이고, 그릴 위에는 업데이트된 LED 라이트 바와 리디자인된 범퍼가 동반된다. 또한 새로운 휠 디자인이 세련미를 더한다.

차량 내부에는 이전 모델의 터치 패드가 더 이상 포함되지 않지만,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동일한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무선 소프트웨터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고도화된 자연어 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음향 측면에서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가 새로이 추가되어 전방위 입체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그리고 고급 차선 유지 보조 기능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벤츠 구독 서비스의 활용이 가능하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0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