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잘 빠졌다!”..벤츠가 공개한 신형 쿠페, 뒷모습 이거 실화?!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공개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출시
AMG GT 4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 AMG는 2세대 AMG GT 43 2도어 쿠페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AMG GT 43 쿠페는 앞서 공개된 2세대 AMG GT에 2.0 4기통 터보엔진을 탑재한 변형 모델이며 실질적으로는 SL 로드스터의 쿠페 버전으로 볼 수 있다.

제품군 확장 모델, AMG GT 43 쿠페

지난 여름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처음 공개된 2세대 메르세데스-AMG GT는 이번에 GT 43 쿠페라는, 더욱 접근하기 용이한 모델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가격
AMG GT 4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신형 AMG GT 43 쿠페의 전면부는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뚜렷한 프론트 오버행을 통해 진정한 쿠페의 면모를 강조한다. 후면으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선과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한 에어 패널이 특징이다.

측면은 두 개의 평행한 캐릭터 라인, 기본 19인치와 선택 가능한 20, 21인치 휠 그리고 노란색 6P 브레이크 캘리퍼가 차량의 강렬한 인상을 부각시킨다.

후면부는 전면부 선을 이어받아 슬림한 리어램프와 4개의 배기구로 스포츠카의 강렬한 존재감을 표현한다.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출시
AMG GT 4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내부는 12.3인치 가상 계기판과 11.9인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AMG 퍼포먼스 스포츠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 탑재, 최고출력 421마력 달성

GT 43 모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기존 V8 엔진 대신 채택된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421마력과 최대토크 51kgf·m를 발휘하며 AMG Speedshift MCT 9G 9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있다. 더불어 전기 모터가 약간의 출력 증가를 더해 가속 성능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출시
AMG GT 4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6초로 동일 M139 엔진을 장착한 AMG A45S에 비해 0.7초가 더 소요된다.

이 차이는 공차 중량과 구동 방식에서 기인한다. AMG GT43 쿠페는 후륜구동, AMG A45S는 4matic+가 적용된 4륜구동 시스템을 사용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는 속도에 따라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 혹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해 주행 시 민첩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시속 100km/h 이하에서는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회전 반경을 줄이고 그 이상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안정감을 높인다.

메르세데스 AMG GT 43 쿠페 가격
AMG GT 4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2025년형 AMG GT 43 쿠페는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여부와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형욱 사고견 안락사

“’우리 애는 안물어요?’ 이젠 안 통한다”..사고견 안락사 법 개정 소식에 네티즌 ‘활짝’

더보기
직장 상사 의사소통

“이러면 첫 출근 전 잘리는구나”..한밤중 신입이 보내온 메시지, 직장 상사 ‘뒷목 잡았다’

더보기
na-kyungeun-announcer

“이 정도는 해야 하는구나”..대한민국 No.1 국민 MC의 아내, 학창시절 생활기록부에 ‘어머나’

더보기
골든벨 정답소녀 김수정

“세월 참 빠르네..” ‘정답입니다~’ 외치던 골든벨 소녀, 10년 만에 전해진 놀라운 근황

더보기
나훈아-이건희-선대회장

“정말 장난 아니었구나”..은퇴 앞둔 상남자 나훈아, 삼성 이건희와의 놀라운 일화 재조명

더보기
star-manager-in-love

“얼마나 매력적이었으면?!”..매니저와 결혼♥에 골인한 여자 스타들, 각각의 이유에 ‘심쿵’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