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누적 판매량 5천대 돌파
고객 감사 이벤트 ‘소원 이루기’까지 진행
SUV·전기차 라인업 확대로 공세 강화

폭스바겐코리아의 순수 전기 SUV인 ID.4가 국내 누적 판매 5천 대를 돌파하며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강자로 떠올랐다.
지난 2022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ID.4는 입소문을 타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ID. For Dream’ 오너 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ID. For Dream’ 오너 스토리 공모전으로 고객과 소통 강화

폭스바겐코리아는 ID.4의 국내 누적 판매 5천 대 돌파를 기념해 ‘ID. For Dream’ 오너 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ID.4에 보내온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됐으며, ID.4와 함께한 감동적인 순간, 일상 속 편안함 등 나만의 특별한 ID.4 이야기와 ID.4와 함께 이루고 싶은 소원을 모집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우수 사연자 250명에게는 전기차 충전 바우처(2만원)를 제공하며, 소원 당첨자로 선정된 10명의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가 200만원 상당의 소원 실현을 지원해 주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ID.4 오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3월 20일(목)부터 4월 11일(금)까지다. 당첨자는 4월 14일(월)에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ID.4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국내 누적 판매 5천 대 돌파의 기쁨을 나누고, 고객 한 분 한 분의 특별한 이야기를 듣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스바겐 전기차만의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ID.4, 가성비와 실용성을 갖춘 전기 SUV

ID.4가 단기간에 5천 대 판매를 돌파한 비결은 다양한 매력 포인트에 있다. 우선 ID.4는 모던한 디자인과 LED 라이트 스트립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장 4,584mm, 전폭 1,852mm, 전고 1,634mm에 휠베이스 2,771mm로 널찍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19~21인치 알루미늄 휠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성능 면에서는 최대 출력 210kW(281마력)와 545Nm의 토크를 제공하는 후륜구동 모델을 기본으로 82kWh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며, WLTP 기준 최대 주행 거리는 440km에 달한다.

충전 성능도 뛰어난데, 최대 충전 용량 135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배터리가 5% 남은 상태에서 약 36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편의 기능으로는 12.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0.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도 탑재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전기차 라인업 확대로 입지 강화

폭스바겐코리아는 ID.4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추가적인 신차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지난 2월에는 상품성을 강화한 ‘2025년형 ID.4’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달에는 대표 모델 ‘골프’의 8세대 부분변경인 ‘신형 골프’를 공식 출시했다.
또한 4월에는 ID.4의 확장 모델인 쿠페형 전기 SUV ‘ID.5’가 출시될 예정으로 폭스바겐은 ID.5가 ID.4와 함께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형 가솔린 SUV ‘아틀라스’도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며, 최근 공개한 해치백 모델 골프의 고성능 버전인 ‘신형 골프 GTI’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2025년은 한국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매력적인 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폭스바겐코리아가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국내 SUV 및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리딩 브랜드이자 한국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대, 그리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ID.4의 성공에 힘입어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과 라인업 확장 등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차는 독일외제차가 최고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