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천만 원 이상 할인 효과
지자체 보조금 포함 파격 혜택
5분 충전으로 700km 주행 가능

현대차가 5월 전차종에 다양한 할인 및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넥쏘의 경우 지자체 보조금과 함께 최대 4천만 원 이상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정상가 6,950만 원인 차량을 2천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현대 넥쏘,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경쟁력 확보

현대차는 5월 한 달간 넥쏘에 기본 500만 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주목할 점은 이번 할인이 재고 차량뿐만 아니라 모든 구매 고객에게 적용된다는 것이다.
여기에 추가적인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사용 프로모션으로 재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횟수에 따라 2회 이상 10만 원, 3회 이상 20만 원 등 최대 4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트레이드-인 특별조건 프로모션으로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보유차량 매각 시 100만 원의 할인과 함께, 베네피아 제휴타겟 프로모션으로 10만 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여기에 10년 이상 경과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노후차 특별조건 프로모션으로 30만 원, 200만 굿 프랜드 고객 프로모션으로는 신규 고객 15만 원, 기존 출고 고객 10만 원의 할인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5월 새롭게 추가된 ‘MY HERO’ 프로모션을 통해 6월 이내 출고를 진행할 경우 교사, 공무원, 군인 고객에게 30만 원을 할인해주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혜택은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금이다. 올해 수소전기차는 지역에 따라 2,250만 원에서 최대 3,50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는데 전기차 보조금과 비교해도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모든 할인과 보조금을 더하면 4천만 원 이상의 할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6,950만 원인 넥쏘를 2천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넥쏘의 뛰어난 성능과 친환경성

현대차 넥쏘는 수소연료전지(FCEV) 기반의 중형 SUV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통해 전기모터를 구동하며, 최고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38.7kg·m를 발휘한다.
가속 성능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약 9.2초, 5분 충전으로 7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수소탱크 용량은 6.33kg로, 중형 SUV에 걸맞게 넉넉하다.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3단계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PM2.5)를 100% 제거하는 공기 정화 시스템도 탑재했다.

무엇보다 넥쏘의 가장 큰 장점은 친환경성이다. 주행 중에는 오직 물만 배출하는 완전 무공해 차량이며 충전 시간도 약 5분으로 기존 전기차 대비 월등히 짧아 하이브리드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뛰어나다.
풀체인지 예고된 현대차 넥쏘

한편 지난 2018년 첫 출시한 현대차 넥쏘는 올해 하반기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출시를 앞둔 2세대 신형 모델에서는 최고출력이 50마력 증가한 204마력으로 향상될 예정이며, 가속 성능도 0→100km/h 7.8초로 개선된다.
여기에 수소탱크 용량도 6.69kg으로 늘어나 주행거리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더불어 외관 디자인도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아트 오브 스틸’ 테마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할 전망이다.
또한 실내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2열 통풍/열선 시트, 디지털 사이드미러, 고급 소재 등이 적용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다만 성능과 디자인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고되어 있는 만큼 2세대 넥쏘의 가격은 기존보다는 소폭 인상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