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의 머스탱은 잊어라!” 역대 가장 강력한 포드 머스탱 GTD의 날렵한 디자인

트랙 주행에 초점 맞춘 ‘머스탱 GTD’
탄소 섬유로 만든 언더바디 트레이 적용
판매 가격은 30만 달러 이상될 것으로 보여

포드는 현지 시간으로 17일에, 머스탱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로 ‘머스탱 GTD’를 선보였다.

이 차는 내년 24시 르망에서 경주할 예정인 머스탱 GT3의 컨셉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특히 트랙 주행에 특화되어 있다.

GT3에서 차용한 기술과 함께, GTD는 5.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7,500rpm 이상 및 8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다.

또한, 진보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은 유압 작동식 듀얼 스프링 레이트와 높이 조절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스풀 밸브 댐퍼로 구성되어 있다.

암 프론트 서스펜션은 모터스포츠에 기반한 튜브 서브프레임 내부에 설치되어 더욱 향상된 측방향 강성과 운동학적 성능을 제공한다.

이 차는 또한 20인치의 단조 알루미늄 휠에 325mm 프론트 타이어와 345mm 리어 타이어를 탑재하고 있어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

휠의 뒷면에는 브렘보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리어 서스펜션 아래에 있는 냉각 덕트는 브레이크의 효율적인 냉각을 도와준다.

슈퍼카에 대한 선입견을 깰 포드 머스탱 GTD

포드 머스탱 GTD는 탄소 섬유 언더바디 트레이와 유압으로 조절되는 프론트 플랩을 통해 뛰어난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한다.

펜더, 후드, 트렁크 뚜껑, 도어 패널,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그리고 루프는 경량화를 위해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유압으로 조절되는 C-필러의 리어 윙은 다운포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정확한 다운포스 값은 차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머스탱 GTD의 외부 디자인은 공개되었지만, 내부는 아직 비밀에 쌓여 있다.

참고로 이 모델에는 레카로 시트, 3D 프린트로 제작된 패들 시프트, 회전식 다이얼 시프터, 그리고 록히드 마틴 F-22 전투기의 티타늄 부품으로 만든 특별한 플레이트가 포함된다.

더불어, 뒷좌석은 없어지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과 색상 옵션이 제공될 것이라고 포드에서 밝혔다.

포드의 CEO 짐 팔리는 “머스탱 GTD는 슈퍼카에 대한 기존의 생각을 전환시킨다”고 말하며, “GTD는 단순한 로드카가 아니라 실제 도로에서도 사용 가능한 레이싱 카를 목표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 차량의 시작 가격은 30만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뉘르부르크링에서의 랩 타임 목표는 7분 미만으로 설정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김호중? MC몽? 훗..따라오려면 멀었다’..비난 여론 상관없이 뻔뻔하게 잘 살 것 같은 연예인 1위는?!

더보기
로터스 에메야 충전속도

“전기차는 충전이 느리다?”..아빠들 생각 한 번에 바꿔주는 ‘이 전기차’의 놀라운 충전 속도

더보기
현대차 엑시언트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지금이라도 주식 사야 하나!?”..현대가 내놓은 수소 트럭, 머나먼 스위스서 3년 8개월 만에 결국..

더보기
볼보 FH16 출시

“이게 스칸디나비아의 힘이지”..북유럽의 상용차 강자, 중국에선 상상도 못할 괴물급 트럭 공개

더보기
손흥민 벤탄쿠르 인종차별

“같은 팀 동료가 어찌”..한국의 자랑 손흥민, 유로 2024 기간 중 가슴 아픈 소식 들려왔지만..결국엔

더보기
기아 EV4 가격

“‘대박’ 기아가 일냈다!”..결국엔 유출된 EV4 놀라운 모습, 콘셉트카와 싱크로율 실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