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람보르기니 부럽지 않다!”..1000마력 괴물 신형 슈퍼카 등장, 아빠들 ‘환호’

쉐보레 신형 콜벳 ZR1 공개
V8 트윈 터보 엔진 탑재
최고출력 1064마력 발휘
쉐보레 콜벳 ZR1 성능
콜벳 ZR1/출처-쉐보레

쉐보레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신형 콜벳 ZR1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5.5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064마력을 자랑한다.

신형 쉐보레 콜벳 ZR1, 최고속도 346km/h

콜벳 ZR1은 최상위 모델로 5.5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결합돼 최고출력 1064마력, 최대토크 114.4kgm를 달성한다. 최고속도는 346km/h에 이른다.

쉐보레 콜벳 ZR1 제원
콜벳 ZR1/출처-쉐보레

5.5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에는 새로운 터보차저, 개선된 헤드 캐스팅, 흡기 지능형 안티 래그 기술 및 보조 연료 분사 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강화된 드라이브 샤프트와 업그레이드된 윤활 기능이 적용돼 최대 토크를 감당할 수 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722mm, 전고 1234mm, 전폭 2025mm, 휠베이스 2723mm다. 쿠페 모델의 공차 중량은 1665kg, 컨버터블 모델은 1705kg에 달한다.

쉐보레 콜벳 ZR1 공개
콜벳 ZR1/출처-쉐보레

스플릿 리어 윈도우 디자인 적용

신형 콜벳 ZR1의 외관 중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은 ‘스플릿 리어 윈도우’ 디자인의 재등장이다.

1963년 모델 이후 처음 도입된 이 디자인은 복고적인 멋을 넘어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스파인’이라 불리는 카본 파이버 구조는 엔진룸의 열 배출에 도움을 준다.

카본 파이버 루프와 공기역학적 바디 킷은 ZR1의 성능과 스타일을 강화한다. 새롭게 설계된 알루미늄 휠은 네 가지 마감 옵션으로 구성된다. ZR1 전용 카본 파이버 휠 옵션 적용 시 차량 무게를 감소시킬 수 있다.

쉐보레 콜벳 ZR1 공개
콜벳 ZR1/출처-쉐보레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사이드 인테이크 그리고 전면 언더 윙은 모두 카본 소재로 만들어 졌다. 전륜에는 15.7인치, 후륜에는 15.4인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ZR1 전용 배지와 섬세한 스티칭 디테일은 차량 곳곳에 적용되며 다양한 인테리어 옵션을 통해 개성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쉐보레 콜벳 ZR1 제원
콜벳 ZR1/출처-쉐보레

3LZ 트림 도어에는 새로운 마감 스티치 패턴이 도입된다. 부스트 게이지 추가로 공장에서 출고되는 최초의 터보차저 모델임을 강조한다. 신규 하바네로 인테리어 색상과 블루 스티치 옵션은 실내에 더욱 독특한 개성을 더한다. 한편 신형 콜벳 ZR1의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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