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리릭 아냐?” 캐딜락 옵틱 EV 디자인 유출됐다

캐딜락 두 번째 순수 전기차 ‘옵틱’
디자인은 최초 순수전기차 리릭과 유사
파워트레인,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예정

캐딜락이 올해 하반기 한국에서 자사 첫 전기차 ‘리릭(LYRIQ)’의 출시를 계획 중인 와중에, 그들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옵틱(Optiq)’의 디자인이 공식 공개 전에 중국에서 한 발 먼저 유출됐다.

캐딜락 옵틱 EV

캐딜락 옵틱,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특징

지난 1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옵틱은 리릭의 뒤를 이어 캐딜락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로,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특징이며 디자인은 리릭과 유사했다.

이번 하반기에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인 옵틱은 전면부에 방패 모양의 그릴과 ‘L’자형 헤드램프 등을 특징으로 하며, 캐딜락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고 있다.

캐딜락 옵틱 EV

전반적으로 각진 형태의 차체는 리릭보다 더 전통적인 SUV 스타일을 따르고, 측면 디자인은 XT5, XT6와 유사하다.

옵틱의 측면은 검은색 휠 아치 클래딩으로 차량의 견고함을 보여주며, 하키 스틱 모양의 도어 하단 크롬 엑센트는 고급감을 더한다.

뒷면에는 리어 윈드스크린 양쪽에 리릭이나 셀레스틱에서 볼 수 있는 슬림한 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GM, 2025년까지 국내 시장에 전기차 10종 출시 계획

이번에 중국 정보기술부의 통계 자료를 통해 유출된 옵틱의 디자인은, 캐딜락 XT5보다 큰 189.8인치의 전장, 64.6인치 전고, 75.3인치 전폭으로 차체 크기를 보여준다.

또한 휠베이스는 116.3인치로, 쉐보레 블레이저 EV보다는 약간 짧다는 것이 확인됐다.

캐딜락 옵틱 EV 스파이샷/출처-카쿱스

일부 외신에 따르면, 캐딜락 옵틱의 파워트레인은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싱글 모터 모델은 201마력, 그리고 고성능 버전은 241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배터리의 경우에는 SAIC과 CATL이 제작하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GM은 이전에 한국 시장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 중동 시장에서 볼트 EUV, GMC 허머EV, 캐딜락 리릭을 포함한 전기차 13종을 2025년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캐딜락 옵틱 EV 스파이샷/출처-카쿱스

또한, 남미 시장에서는 볼트 EUV, 블레이저 EV, 이쿼녹스 EV 등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데, 이는 북미와 중국 외의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전기차 출시 계획의 일환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렉서스 LX 700h 2025년 상반기 출시

“이거 보고 아빠들 벌써 줄섰다”..한국 땅 밟은 렉서스 LX 700h, 놀라운 스펙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고현정 리즈

“바뀐 게 없네?!”.. 30년 전으로 되돌아간 듯한 배우 고현정, 50대 맞아?

더보기
캐딜락 CT4-V 및 CT5-V 블랙윙 스페셜 에디션 출시

“괴물이 나타났다”..천조국서 건너온 677마력 슈퍼 세단, 전기차는 이런 감성 없죠

더보기
이국종

“얼마나 심각하길래”..헬기 타는 의사 이국종, 대한민국 의료 현실 쓴소리에 모두 ‘화들짝’

더보기
노홍철 자동차

“교통사고? 그래도 막을 순 없다”..’초대박’ 사업가 노홍철, 그의 차고에는 이런 비밀이?

더보기
북한 마두산 전기차 주행거리

“이것이 북한산 전기차?!”.. BYD 자동차 닮은 北 전기차 공개, 주행거리 실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