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3 풀체인지 실내 공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 확인
BMW X3 풀체인지 모델의 인테리어 일부가 최근 유출됐다. 해외 자동차 커뮤니티 비머포스트(Bimmerpost)에 올라온 X3 풀체인지 테스트 차량 사진을 통해 BMW 최신 커브드 디스플레이 및 인터랙션 바 그리고 새로운 스티어링 휠 등 내부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BMW X3 풀체인지, 센터콘솔 효율 향상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BMW X3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통해 내부 디자인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차량에는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함께 12.3인치 클러스터, 13.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자리한다.
또한 인터랙션 바와 토글형 기어 레버가 적용돼 있다. 컵 홀더 앞쪽 수납함은 스마트폰을 세워 수납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2열 도어에는 커튼이 설치되는 등 차량의 전반적인 편의 사양 개선을 예고한다.
과거에는 물리적 버튼을 선호했던 BMW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점진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로 인해 센터 콘솔의 사용 효율성이 향상됐고 이는 사용자에게 넓고 편리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장점으로 이어졌다.
올해 하반기 공개 전망
BMW X3 풀체인지 모델의 외관 또한 새롭게 단장될 예정이다. 차체의 전체적인 크기도 확장된다.
BMW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되며 전면부에는 세련된 헤드램프와 ‘L’자 형태 LED 주간 주행등, 특징적인 더블 키드니 그릴을 장착한다.
후면은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 루프 스포일러, 듀얼 머플러가 특징이다. X3 풀체인지 모델은 모든 버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고성능 버전인 X3M의 출시도 예정돼 있다.
신형 X3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옵션으로 구성된다. 3.0리터 6기통 엔진을 탑재한 M40i 고성능 모델은 계속해서 제공된다.
전기차 버전인 iX3는 BMW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쎄 기반의 새로운 모델로 대체된다. 차세대 iX3는 유럽 신축 공장에서 생산될 전망이다.
BMW X3 풀체인지 모델의 공개 예상시기는 올해 하반기다. 국내 시장에서는 메르세데스 벤츠 GLC, 제네시스 GV70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BMW X3 모델의 가격 범위가 7,000만 원에서 9,890만 원 사이인 것을 고려할 때 신형 모델의 가격은 7천만 원대 중반부터 1억 원 초반까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