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한 슈퍼 투어러” 애스턴마틴 DB12 볼란테의 아름다운 디자인

애스턴마틴 DB12 컨버터블 모델 ‘볼란테’
최고출력 680마력, 제로백 3.7초의 성능 가져..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

애스턴마틴은 컨버터블 모델인 DB12 볼란테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메르세데스 AMG의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하여 68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이 3.7초에 이루어진다.

DB12 쿠페에 비해 볼란테는 비틀림 강성이 향상됐다. 그러나 국내 판매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DB12 볼란테는 메르세데스 AMG에서 제공하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ZF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전자식 후륜 디퍼렌셜(E-Diff)을 장착했다.

이를 통해 680마력의 최고 출력과 81.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쿠페 버전과 비교할 때 가속 시간이 0.1초 길다.

애스턴마틴 DB12 볼란테, 패브릭 리클라이닝 루프 유지

DB12 볼란테의 특별한 패브릭 리클라이닝 루프는 이전 버전에서도 유명했는데, 이 기능은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14초만에 열리고 16초만에 닫힐 수 있다.

루프의 폴딩은 2단계로 이루어져 있어, 트렁크 공간을 크게 희생하지 않았다. 또한, 이 루프는 8단 단열재로 만들어져 있어 실내 소음을 크게 줄여준다.

패브릭 루프의 색상은 기본 블랙 컬러 외에도 레드나 블루 등 선택이 가능하다.

볼란테의 구조는 쿠페 모델에 비해 비틀림 강성이 5% 강화됐으며, 새롭게 도입된 어댑티브 댐퍼는 이 컨버터블 모델에 맞게 최적화됐다. 차량에는 21인치 휠과 미쉐린 파일럿 S 5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옵션을 통해 차량의 총 무게를 최대 27kg 줄일 수 있다. 또한, 볼란테의 시트 뒷부분은 우드나 카본 마감을 선택하여 쿠페와의 차별점을 뒀다.

차량 내부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애스턴마틴만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바워스&윌킨스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김호중? MC몽? 훗..따라오려면 멀었다’..비난 여론 상관없이 뻔뻔하게 잘 살 것 같은 연예인 1위는?!

더보기
로터스 에메야 충전속도

“전기차는 충전이 느리다?”..아빠들 생각 한 번에 바꿔주는 ‘이 전기차’의 놀라운 충전 속도

더보기
현대차 엑시언트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지금이라도 주식 사야 하나!?”..현대가 내놓은 수소 트럭, 머나먼 스위스서 3년 8개월 만에 결국..

더보기
볼보 FH16 출시

“이게 스칸디나비아의 힘이지”..북유럽의 상용차 강자, 중국에선 상상도 못할 괴물급 트럭 공개

더보기
손흥민 벤탄쿠르 인종차별

“같은 팀 동료가 어찌”..한국의 자랑 손흥민, 유로 2024 기간 중 가슴 아픈 소식 들려왔지만..결국엔

더보기
기아 EV4 가격

“‘대박’ 기아가 일냈다!”..결국엔 유출된 EV4 놀라운 모습, 콘셉트카와 싱크로율 실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