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저지르면 탈 줄 알았지?” 경찰차 채택된 람보르기니 우루스, 내부 살펴보니 ‘어머나’

제로백 3초 람보르기니 우루스
24년부터 이탈리아 경찰차로 투입 결정
긴급 장거리 운송과 같은 특수용도로 사용예정
람보르기니 우루스
출처 – 람브로기니 / 우루스

슈퍼카로 세계적 명성을 지닌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가 경찰차로 채택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탈리아 경찰청은 2024년부터 23년식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를 경찰차로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우라칸 LP610-4는 2017년부터 “폴리치아” 배지를 달고 경찰차로 활약해왔기 때문에, 경찰차로 사용되는 람브로기니가 경찰차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사실 람보르기니는 2004년부터 이탈리아 경찰과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그 기간 동안 5대의 차량이 경찰 차량으로 이용되었다. 따라서, 이번에 투입되는 우루스 퍼포만테는 여섯 번째 차량이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출처 – 람브로기니 /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출처 – 람브로기니 / 우루스

범죄자들은 아쉽게도 우루스를 탈 수 없다. 우루스는 뒷좌석이 있지만 일반 경찰차처럼 철창은 없다. 따라서, 교통 단속이나 일상적인 순찰, 범죄자 체포 등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대신 긴급 장거리 수송과 같은 특수한 용도로만 사용될 예정이라고 이탈리아 경찰청을 밝혔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목적지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수송에 이상적인 차량이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SUV인 우루스

657마력과 627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내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이 탑재되었다. 이 슈퍼 SUV는 제로백이 단 3.3초이며 최고 속도 305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 슈퍼카는 벤틀리 벤테이가를 제치고 가장 빠른 SUV의 자리를 차지한 모델이다. 이번에 경찰차로 채택된 람보르기니는 우루스는 성능 면에서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이탈리아 주 경찰의 상징인 랩핑 작업을 하였고, 경찰 로고에는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반사 필름을 붙이고, 지붕에는 360도 블루 LED 라이트 바를 추가했다.

가죽과 알칸타라로 덮인 실내는 무기함, 플립다운 메시지 디스플레이, 트렁크에 서비스 장비와 제세동기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내부 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데이터 로거가 포함된 장기 보관용 이동식 냉장고도 탑재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인 스테판 윙켈만은 “이탈리아 경찰과 20년간의 협력 관계를 지속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한편, 국내에서도 과거 페라리 경찰차가 나타나 화제를 모은적이 있다.한 자동차 애호가가 개당 700만 원에 달하는 경찰차 래핑 비용을 자비로 부담하며 마포경찰서와 협력하여 교통 질서 캠페인 행사용으로 제작된 차량이었다.

당시 출근 시간에 1시간 동안 마포구 공덕5거리 근처에서 ‘페라리 순찰차’ 퍼레이드를 펼쳐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