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엄격했던 거구나”..늦둥이 아빠 성동일, 둘째 딸 깜짝 근황과 눈물겨운 가정사 ‘재조명’

부쩍 커버린 둘째 딸 성빈양 근황과 더불어
현재의 화목한 가정과 대비되는 어린시절 안타까운 가정사
성동일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 성동일 아내 인스타그램

과거 MBC ‘ 아빠! 어디가?’에 출연했던 성동일의 둘째딸 성빈양의 근황이 화제인 가운데, 성동일의 안타까운 가정사가 재조명되고 있다.

성동일의 아내 박경혜는 최근 자신의 계정을 통해 “열심히 하고 와. 콩쿨 다녀와서 바로 공연 연습. 바쁜 일상을 맞는 빈. 화이팅이야”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에서 부쩍 달라진 성빈이는 엘레베이터 안에서 이동하며 MBC ‘아빠 어디가?’에서 보여준 모습 너머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성동일
출처 : 성동일 아내 인스타그램

현재 15세인 성빈은 현대 무용을 전공하고 있으며, 최근 무용 콩쿠르에 참가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앞서 성동일은 ‘아빠! 어디가?’에 자녀들과 함께 출연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적이 있다.

지금은 아내와 함께 화목한 가정을 이룬 성동일이지만 그의 어린시절을 그리 화목하지 못했다. 

지난 2013년 성동일은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굴곡진 가정사를 공개했다.

성동일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성동일은 당시 방송에서 “나는 원치 않은 아이로 태어났다”면서 “호적에 이름 조차 못 올렸다. 이름도 없었는데, 아버지 성이 성씨이고 동네 사람들이 종훈이라고 불러 어릴적 이름이 성종훈이었다”고 말을 꺼냈다. 

성동일의 아버지는 가정을 외면하는 사람이었다. 이로 인해 8살 터울인 누나와 단 둘이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남의 집에 얹혀살았다.

성동일을 먹여살리기 위해 성동일의 누나는 남의 집 허드렛일을 도와주고 먹을 것을 받아왔다.

친부를 처음으로 만났던 10살 즈음까지 출생신고가 되어있지 않았다. 호적에 올라가지도 않은 상태였는데 중학생 때가 되어서야 출생신고를 해 호적에 올려졌다.

성동일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하지만 10년 만에 만난 아버지는 다음 날부터 그를 때렸다. 그의 아버지는 “저 아이(성동일) 때문에 내가 이렇게 산다”고 한탄했다. 이로 인해 성동일은 “나는 무조건 우리 아버지와 반대로 하려 한다. 그렇게만 해도 좋은 아빠가 될 것이라고 믿었다”고 밝혔다.

어린 시절 성동일의 꿈은 하루 빨리 집을 나가사는 것이었다. 이후 성동일은 집을 나와 20년 동안 아버지를 찾지 않았다. 

영화 촬영장에서 아버지가 별세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음에도 장례식은 물론 발인에도 가지 않았다. 

성동일의 아버지 빈소를 지킨 이는 다름 아닌 그의 아내 박경혜였다.

성동일
출처 : 뉴스1

성동일은 아내에 대해 “여자로서 참 착하면서도 안쓰러운 사람이다”라면서 “발인날 저녁에 아내에게 ‘아버님 뵙고 왔어요’라는 소시를 들었다.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말을 듣고서는 첫째 준이와 둘째 빈이를 데리고 내려갔다. 가서 자신이 며느리인 것도 알리고 손주들을 아버지께 보여드렸다. 그 얘기를 듣고 아내에게 정말 고맙고 감사했다”고 고백했다.

성동일은 자신의 안타까운 어린시절로 인해 자식들에게 엄한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아빠! 어디가?’에 출연하게 되면서 아버지로의 역할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첫째 아들인 준이는 방송 출연 전까지만 하더라도 성동일에 대해 많은 두려움을 갖고 있었지만 이후 아빠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게 됐다.

한편, 성동일의 어린시절 가정사에 대해 알게된 네티즌들은 “저런 가정환경에서 바르게 크신 성동일 배우님 존경합니다”, “성동일 배우 진짜 대단하다. 어릴적 받은 영향이 클 텐데 자기 아이들은 너무 잘 키우는 모습 멋지다”, “힘든 시절은 잊고 가족들과 행복하세요”와 같은 응원 어린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