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때 인기 감당 안돼 군대로 피신한 ‘이 배우’, 50대 때 美 전역 ‘발칵’ 뒤집었다

이정재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다고 알려진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2차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디즈니 플러스는 지난 19일 1차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빛의 시대는 끝나고 어둠이 떠오른다’는 카피와 함께 핏빛으로 물든 광선검이 중앙에 배치되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튿날 공개된 2차 티저 포스터는 1차 티저 포스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였다. 저물어가는 빛을 바라보는 누군가의 뒷모습이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애콜라이트’는 루카스 필름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으로부터 10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이정재
출처: Screen Rant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 속에는 전설적인 제다이 ‘마스터 솔’로 분한 이정재의 모습이 담겼다.

마스터 솔이 어린 제자들에게 가르침을 주는 장면이 맨 앞에 등장하는데, 이는 곧 보이지 않는 적들의 침입을 예견하는 듯해 짜릿한 긴장감을 더한다.

이정재는 ‘애콜라이트’ 출연 소식이 알려진 후 “광선검을 처음 잡았을 때 무척 가슴이 벅찼다”고 전한 바 있다.

그간 다양한 영화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냈던 그이기에, 제다이로서 새롭게 선보일 액션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정재
출처: Geekalition

지금은 ‘오징어 게임’으로 회당 10억의 출연료를 거머쥐고, 스타워즈 오리지널 시리즈에도 등장할 만큼 승승장구하고 있는 그에게도 힘겨운 시절은 있었다.

먼저 그가 인기를 얻은 것은 드라마 ‘모래시계’의 보디가드 백재희 역을 통해서였다. 여주인공 고현정을 묵묵히 지켜주며 일방적인 순애를 바치는 보디가드 역할이 당시 여심을 저격하며 큰 화제가 되었다.

이루어지지 못할 사랑을 지키다가 목숨까지 바친다는 설정 때문에 이정재는 한동안 여성들의 이상형 1위를 차지했고, 주인공인 배우 최민수나 박상원보다도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젊은 나이에 갑자기 높아져버린 인기를 감당하지 못한 이정재는 군 입대를 선택했다. 그러나 제대 후 작품 활동을 이어가는 동안에는 몇 번이나 고배를 마셔야 했다.

이정재
출처: 싸이더스

장진영과 함께한 ‘오버 더 레인보우’, 이미연과 함께한 ‘흑수선’, 곽경택 감독이 천만 영화를 노리고 만들었던 ‘태풍’이 모두 흥행하지 못했다. 그 이후 출연한 작품들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던 중 이정재는 2009년에 영화계에서 작품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임상수 감독과 손을 잡으면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전도연, 윤여정 등 연기파 배우들과 함께한 영화 ‘하녀’는 이정재에게 부활의 계기가 되어주었다.

이후 ‘도둑들’, ‘신세계’로 연기력, 대중성, 흥행을 모두 잡으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그는 중후한 매력과 압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중년 연기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정재
출처: 쇼박스

2013년에는 송강호와 함께 출연한 ‘관상’에서 수양대군으로 분했는데 러닝타임의 절반 정도만 출연하고도 송강호를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대중에게 인정을 받았다.

‘관상’의 경우 총 관객 수 913만을 기록하면서 상당한 흥행을 거두었다. 특히 이 영화는 “수양대군이 등장하기 전과 등장한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로 이정재의 존재감이 강력해서, 명실상부한 그의 대표작이 되었다.

이정재는 고대하던 수양대군 역할을 따낸 후 극중에서 ‘이리의 상’이라고 표현되는 수양대군을 연기하기 위해 동물의 왕국 등을 시청하면서 공부했다고 한다.

평소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제대로 연기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한다고 알려져 있는 그이기에 ‘애콜라이트’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