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2, 지난해 10월 호주에서 처음 선보여
올해 4월 글로벌 판매 시작, 국내에는 7월 출시
카본 루프 모델 가격 1억 원대
BMW M2 풀체인지 모델이 7월에 국내에서 출시된다. 이 차량은 기존 2시리즈와 다르게, 고성능 후륜구동 플랫폼을 사용한 쿠페다.
2022년 10월, M2가 처음으로 호주에서 차세대 모델로서 선보여졌으며 올해 4월부터 전 세계 판매가 시작되었다.
기존의 1세대에 비해 전장이 119mm, 전폭은 16mm 확대되었고, 반대로 전고는 11mm 낮아지면서 외관이 더욱 스포티하게 변화해 매력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파워트레인은 현재 M3와 M4에 S58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이 엔진은 디튠되어 최고 출력 460마력과 56.1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기본적으로는 6단 수동 트랜스미션을 사용하며, ZF 8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과 조합되어 있다. 이는 이전의 M-DCT의 내구성 문제를 보완한 것이다.
BMW M2는 정지 상태에서부터 100km/h까지 단 4.1초만에 가속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BMW M2 카본 루프 적용 모델,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
매력적인 최신 BMW의 유닛을 실내로 녹여낸다. 이 차량에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id8 운영체제에 M 전용 그래픽 Ui가 적용되었다.
참고로 시트의 경 M3, M4에 사용되는 카본 버킷시트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정확한 세부사항을 전달드리는 것이 제 업무이다.
국내에서 출시된 1세대 M2는 M3와 M4와는 달리 M 퀵버튼과 카본 루프가 빠진 상태로 만나볼 수 있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안겨줬는데, 신형 모델은 M 퀵버튼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카본 루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특히 카본 루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BMW 온라인숍에서는 20대 한정으로 카본 루프가 적용된 모델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M2가 현재 M 디비전의 마지막 내연기관 펀 카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9천만 원대에서 시작하며, 카본 루프를 선택한 모델은 1억 원대로 알려져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