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영양제 대신 ‘이것’ 먹는다?!”..172cm·48kg 채정안이 공개한 건강 비결, ‘나만 몰랐네’!

채정안의 건강 비결은
양배추·당근·사과 샐러드… ‘효능’은?
영양제
출처: 채정안 인스타그램

배우 채정안이 양배추와 당근 등이 포함된 아침 식단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채정안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영양제 섭취를 줄이면서도 건강을 챙기는 방법에 관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서 그는 자신이 아침에 먹는 샐러드를 소개했다.

그는 “아침에 시간이 없을 때 양배추와 당근을 볶고 사과를 넣은 뒤 올리브유를 부어서 먹는다”며 “건강한 향이 나서 입맛을 돋운다. 이렇게만 먹어도 영양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얼마 전 여행을 가는데 영양제를 챙기느라 정신 없는 내 모습을 보고 많은 걸 느꼈다”며 “평소 영양제에 의존증이 너무 높은 나 자신이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영양제 복용을 중단한 이유를 밝혔다.

양배추·당근·사과 샐러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이유는?

영양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당근, 사과 모두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재료들이다. 특히 양배추는 위장이 약한 사람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위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글루코시놀레이트까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양배추는 지방 흡수를 줄이고 간 독소를 배출하여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영양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 채정안은 당근을 볶아서 먹는다고 했는데 이는 매우 탁월한 당근 섭취법이다. 당근의 주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은 가열할 때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등의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 성질을 지니고 있다. 당근을 기름에 볶아 조리하면 베타카로틴 함량이 생당근보다 약 3.9배나 증가한다는 보고도 있다.

영양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다. 사과는 비타민 A, 비타민 C,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퀘르세틴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 과일이다.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펙틴은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이롭다. 펙틴은 사과 속보다는 껍질에 더 풍부하므로 되도록 사과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영양제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한편 올리브유도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유명하다. 올리브유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올리브유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 이는 혈관을 확장해주고, 혈소판 응결을 막으며 염증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런데 올리브유는 가열하면 대부분의 효능이 사라진다. 따라서 채정안이 열을 가하지 않는 샐러드 요리에 올리브유를 사용한 것은 매우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올리브유에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열을 가하면 트랜스지방으로 변해 체내에 쉽게 쌓인다. 그러므로 올리브유는 약불에 가볍게 볶을 때만 사용하거나 요리의 마무리 단계에 뿌려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팰리세이드 긴장하게 만드는 車…닛산 패트롤 풀체인지 ‘컴백’

더보기
지네타 아쿨라

지네타, 5년 만에 공개한 스포츠카…람보르기니와는 다르다

더보기
고속도로

고속도로서 위반하셨죠? “벌금 1억 8천 내세요”…운전자 ‘날벼락’

더보기

잘나가던 벤츠가 “6천만 원 대로”..E 클래스 눈물의 할인

더보기
립모터 T03

스텔란티스, 립모터와 손잡고 저렴한 중국 전기차 T03 선보여

더보기
벤틀리 플라잉스퍼 신형 출시

벤틀리 더 뉴 플라잉스퍼 출시, 최고출력 782마력 발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