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는 뉴질랜드에서?!”..여의도 5.7배 땅 주인 김병만, 평당 땅값에 ‘깜짝’

김병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뉴스1 (김병만)

최근 개그맨 김병만이 뉴질랜드에 45만 평 땅을 샀다고 발표한 가운데, 그가 매입한 땅 가격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느 개그맨과는 다르게 <달인>과 <정글의 법칙> 등에서 각종 도전과 모험으로 많은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김병만.

그는 지난 9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게스트로 출연해 만화가 허영만과 경기도 동두천에 있는 한 맛집을 함께 찾았다.

김병만
출처 : 뉴스1 (허영만)

이 방송에서 허영만은 ‘최근 어떤 프로그램에 촬영 중이시냐’라고 묻자 김병만은 “제작을 하고 있다”면서 뉴질랜드에서 펼칠 자신의 꿈을 얘기했다.

김병만은 앞서 뉴질랜드 45만 평 땅을 산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있다. 이 곳은 뉴질랜드 북섬 대도시 오클랜드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 공원보다 5.7배 큰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만은 뉴질랜드 45만평 땅에 대해 “’리틀 병만’, ‘LBM WORLD’라고 검색하면 곧바로 보인다”라며 “사람들이 생각하기론 그 땅이 엄청 비쌀거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우리나라로 치면 비무장지대 근처와 같은 맹지라고 볼 수 있다”라며 가격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그는 “평당(3.3㎡) 100~200원짜리 땅이다. 돈이 없어도 되게 싸게 살 수 있는 땅”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병만
출처 : 뉴스1 (김병만)

그가 이곳 땅을 사기까지 땅 임장도 많이 한 것으로 밝혀졌다.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김병만은 45개국의 오지 곳곳을 돌아다녔다.  2013년 ‘정글의 법칙’을 하면서 뉴질랜드에 처음 갔는데, 풍토병이나 뱀이 없어서 이 곳 땅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과거 유튜브 채널 ‘신현준 정준호 정신업쇼’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병만은 옆에 있던 정준호가 ‘뉴질랜드의 3분의 2를 샀다는 것이 사실이냐’라고 묻자 “샀다기 보다는 장기렌트를 한 것이다”라며 “100년 장기렌트지만 거의 산 것과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한편,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어디냐고 묻는 질문에 김병만은 “가장 아름답고 살고 싶은 곳은 뉴질랜드, 가장 힘든 곳은 미크로네시아다”라며 “그곳은 추위보다 벌레가 너무 많았기에 힘들었다”라고 기억을 더듬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N-밴 e: 가격

“이게 2000만 원대?!”..진정한 가성비 보여준 소형 미니밴, 압도적 가격에 ‘깜짝’

더보기
오연수 과거

“태어날 때부터 완성형 미모”..너무 예뻤지만 출연료로 하루 9600원 받았던 여배우 근황

더보기
나트륨 이온 배터리

“드디어 나타난 신개념 배터리, LFP·삼원계 안부럽다”..저렴한 가격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피아트 그란데 판다 주행거리

“캐스퍼 풀체인지? 아니에요”..마침내 공개된 소형 SUV, 디자인 본 아빠들 ‘활짝’

더보기
김종국 자동차

“수십억 사기당하고 이렇게 됐지만”.. 짠돌이 김종국, 돈 모아 산 엄청난 자동차 정체는?

더보기
백종원 소유진 집

“뭐 이런 집이 다 있쥬?!”..백종원♥소유진, 강남 한복판 30억 넘는 살림집에 이런 비밀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