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돈을 얼마나 벌길래?!”…세무조사 받은 현우진, 타고 다니는 자동차 수준에 입이 ‘떡’

지난해 세무조사 받은 현우진
웹예능 출연해 근황 공개
그의 연봉·차량·부동산 재조명
현우진
출처: 메가스터디(좌), 페라리=812 슈퍼패스트(우)

메가스터디 일타강사 현우진이 지난해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았던 일에 대해 언급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공개된 웹예능 ‘피식쇼’에 출연한 현우진은 “정말 대대적인 세무조사였다. 보통 개인을 조사하지는 않지 않냐. 나는 법인도 아닌데 세무조사를 받았다”며 억울해했다.

또 그는 “나는 세금을 잘 낸다. 수입의 60%가 세금으로 빠진다. 그래서 세무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연락이 왔을 때 깔끔하게 다 보여드리라고 했다. 꿀릴 게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국세청은 지난해 6월 현우진과 그가 소속된 메가스터디를 비롯해 종로학원, 유웨이, 시대인재 등 서울의 대형 학원들을 대상으로 동시다발적인 세무조사를 벌인 바 있다.

현우진
출처: 메가스터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과 차석 출신인 현우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88년생’이라는 말로 수식되고 있으며, 연봉은 2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현우진은 장동건·고소영 부부를 비롯해 수많은 연예인과 기업인들이 거주하는 ‘더펜트하우스 청담’에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펜트하우스 청담 전용면적 407㎡ 기준 올해 공시가격은 164억 원이다. 고급 아파트의 대명사였던 한남더힐, 나인원한남 등을 제치고 4년 연속 국내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현우진의 재산 관련 이야기가 언급되면서 그가 타는 자동차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운전기사 딸린 마이바흐 S클래스 타고 다니는 현우진

현우진
출처: 벤츠=마이바흐 S580

현우진은 과거 홍진경의 유튜브에서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공개된 적이 있다.

최근 방송에 따르면 현우진은 차를 직접 운전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운전 기사를 따로 고용하여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시작가는 약 2억 3300만 원이다. 조용한 차의 대표격이었던 롤스로이스 팬텀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세단’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현우진의 마이바흐가 정확히 어느 모델인지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온라인 상에 공개된 사진 등을 통해 추측해보았을 때 S580으로 추정된다.

현우진
출처: 벤츠=마이바흐 S580

마이바흐 S580은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긴 휠베이스로 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무릎 공간도 최대 12cm 더 증가했다.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 시트는 정교한 다이아몬드 문양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되었고 루프라이너는 고품질 다이나미카 극세섬유로 마감되어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자아낸다.

충돌 시 뒷좌석 탑승객의 목과 머리를 보호해줄 수 있도록 뒷좌석 에어백이 적용됐고, 헤드레스트에는 쿠션과 함께 탑승자의 목과 어깨를 히팅해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보장한다.

엔진은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배기량은 3,982cc, 최고 출력은 5,500rpm, 최대 토크는 71.4kg·m,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0km에서 100km/h에 도달하기까지 약 4.8초가 소요된다.

페라리에 포르쉐까지, 끝을 모르는 현우진의 재력

현우진
출처: 페라리=812 슈퍼패스트

이 외에도 현우진은 5억 원대 슈퍼카인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는 4억 6900만 원부터 시작하며 배기량은 6,496cc, 최고 출력은 8,900rpm, 최대 토크는 73.3kg·m, 최고 속도는 340km/h이다. 0km에서 100km/h에 도달하기까지 3초 미만의 시간이 소요된다.

페라리의 최상급 모델을 상징하는 12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전자식 파워스티어링(EPS)를 장착한 최초의 페라리 모델이기도 하다. 제어 시스템으로는 버추얼 쇼트 휠베이스(PCV) 2.0이 최초로 탑재되었다.

특히 사이드 슬립 컨트롤(SCC) 5.0 버전을 적용해 날카로운 코너링 주행을 지원하며, 드리프트 주행 시에도 차체의 거동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현우진
출처: 포르쉐=카이엔

2017년부터 2018년까지는 포르쉐 카이엔을 타고 다녔다고 전해진다.

당시 기준으로 340마력 카이엔의 판매가는 1억 180만 원부터 시작이었다.

카이엔은 포르쉐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3세대 카이엔은 강력한 터보 엔진,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은 최고출력 6,400rpm, 최대토크 45.9kg·m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6.2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